[질문]
인터넷상으로 육류를 판매하려고합니다.
그러면 홈페이지를 만들어야되는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되는지 아는게 하나도없습니다..
뭐가 필요한건지 어떤걸 해야되는지
첫시작부터 차근차근 설명해주세요 ,,
그리고 복사글, 홍보글, 채택안합니다
순수 가르쳐주고자 하시는분만 채택합니다.
검색을 많이해봐서 어떤글이 홍보고 어떤글이 복사글인지
잘압니다.. 성심성의껏 해주세요
가능한한 빠른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인터넷상에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전략이 가능합니다.
1. 브랜드 위주의 사이트를 구성하여 제품인지도를 향상시키는 방법
일반인들은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통해서 제품을 구입하는 경향이 높습니다. 최근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인해서 브랜드에 대한 정보검색이 많고 이는 판매에 직접적으로 연결이 되기때문에 브랜드 관리를 위한 사이트 구축 전략은 필요합니다.
2. 제품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구성하는 방법
판매하는 부위 및 판매단위, 제품별 특이사항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웹사이트에 올려두고, 전화 및 e-mail을 통해서 상담을 진행한후 오프라인상의 판매를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초기단계에 쇼핑몰에서 많이 사용한 전략이며, 쇼핑몰의 운영인력이 없는 상황이거나 처음 온라인 판매를 시작한다면 긍정적으로 검토해야 하는 전략입니다.
3. 제품과 인접 정보를 제공하여 제품판매를 유도하는 방법
요리법 및 레시피 등의 인접정보를 일반인들에게 공개하고, 이를 검색을 통해서 찾아온 일반인들에게 재료에 해당하는 제품의 판매를 유도하는 전략입니다. 마케팅이 조금 어렵지만 어느정도 안정적으로 구성된 이후에는 손쉬운 운영이 가능합니다. 지속적으로 운영인력을 투입하여 관리해야 하는 전략입니다.
4. 쇼핑몰을 구성하여 판매하는 방법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쇼핑몰을 구축하여 제품정보제공에서 구매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지원하는 방법입니다. 지속적으로 운영인력을 투입해야 하며, 고객대응 및 쇼핑몰만의 차별화된 전략구성을 진행해야만 합니다. 비슷비슷한 경쟁자들이 많은 시장이라면 마케팅에 대한 부담이 높은편입니다.
5. 대형쇼핑몰에 입점하여 판매하는방법
가장 안정적으로 판매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옥션, 11번가, G마켓 등의 대형 쇼핑몰에 입점하여 판매를 진행하는 방법으로 수수료에 대한 부담이 높고, 배송처리 및 고객대응에 대한 부담이 높지만, 고객들을 쉽게 모을수 있다는 점에서 타 방식에 비해서 마케팅 부담이 적고 판매량이 높습니다.
6. 폐쇄몰 및 도매몰 형식으로 판매하는 방법
제품 구매수량에 대한 차등가격제를 적용하거나, 특정 회원그룹에 대해서 특별가격을 적용하여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회사운영 프로세스 및 거래처의 상황에 따라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며, 수발주시스템 등의 시스템 접목을 검토해야만 합니다.
7. 커뮤니티와 접목한 쇼핑몰로 신뢰를 확보하는 방법
까페, 블로그 등의 커뮤니티를 활용하여 신뢰성을 높히고 이를 판매로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파워블로그를 중심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방법으로 고객관리가 쉬우며, 지속적인 컨텐츠 관리를 위한 인력운영이 필수적입니다.
이외에도 많은 방법들이 있고, 판매전략 및 제품의 성격에 따라서 복합적인 대응전략을 구상할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회사를 설립하여 관할 세무소에 [사업자등록]을 진행해야 하며,
인터넷 판매를 위해서 관할 구청에 [통신판매업신고]를 해야합니다.
카드결재를 위해서 [PG신청] 및 [에스크로신청] 등의 3자인증 방식의 결재시스템을 승인 받아야만 합니다.
위의 복합적인 요소를 토대로 [웹사이트]를 제작해야하며, 제작이후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서 [유지보수]계약을 진행하거나, 내부의 전문적인 운영인력이 없다면 [운영대행]계약을 통해서 위탁관리를 맡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배송처리를 위해서 택배회사와 [택배위탁계약]을 진행해야 할것입니다.
기타적으로 육류의 성격상 관할 시/군/구에 따라서 세부 법령이 달라집니다. 따라서 관할 관청의 식품위생과를 통해서 [육가공제조업]이나 [식품제조] 등의 정확한 허가와 관련된 승인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타 분야에서는 온라인판매에 대한 처벌이 너그러운 편이지만 육류의 판매분야는 식품위생법에 영향을 심하게 받기때문에 처벌강도가 높은 편입니다. 가공판매인지, 직접판매인지,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서 유기적인 대응이 필요하리라 생각이 됩니다.
[IT전문 컨설턴트의 생각]
현재 비즈니스의 구조에 대해서 사전에 점검이 필요할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단순히 온라인으로 판매를 진행하는 측면으로만 생각하기에는 현재 진행되는 사업구조와 시장변화에 대한 대응을 고민해 보셔야 할듯 합니다. 특히 육류의 경우 온라인으로 일반인에 대한 판매도 가능하지만, B2B형식의 도매판매 또한 가능한 분야입니다. 소매와 도매의 가격구조를 다르게 가져가거나 판매량에 따른 할인 등을 접목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분석이 필요합니다.
전문적인 컨설턴트의 도움을 통한 효율적인 홈페이지 구축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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