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사이트를 만들려고합니다.

ToTb Story/ToTb 네이버지식 Story 2011. 12. 5.
결혼정보회사사이트를 만들려고합니다.

 

[질문]

사업을 시작할려고 합니다.

초반이라서 지금 사업자만 내놓고 도메인은 생각해둔게 있어서

그걸 쓸려고 합니다.

근데 웹 호스팅 업체는 많은데 결혼정보 회사인지라 어디로 해야할지를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회원가입,회원검색,쪽지발송,전자결제등 가능한 업체 있으면 소개 부탁합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IT전문 컨설턴트입니다

 

관련된 웹사이트는 일반적인 웹사이트 제작방법에 따라 제작하기 보다는 차별화된 포인트를 정확히 분석해 보시고, 특징에 맞춰진 제작을 추천드립니다. 해당 아이템의 경우 비즈니스 모델을 어떻게 운영하느냐에 따라서 다양한 운영전략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유료회원과 무료회원을 통한 양질의 회원DB확보 및 매칭서비스를 통한 서비스 지원입니다. 회원의 가입비 및 연회비 수익을 기반으로하고, 매칭비나 성사비 등의 항목을 통해서 수익구조를 설계해 볼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회원수가 확보가 되고, 브랜드의 인지도를 확립하기 까지의 과정이 쉬운편은 아닙니다

회원을 확보하게 되더라도 특정 기간동안 유지가 되는 결혼정보의 특성을 생각해 본다면, 성사율을 높이기 위한 매칭시스템에 대한 구현을 어떻게 진행하고, 타 브랜드와의 차별화 요인을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서 앞으로 몇년뒤 시장에서의 생존 유무가 결정이 됩니다.

 

해당 사이트의 경우 웹에이전시라면 어렵지 않게 만들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차별화 포인트가 확실한 사업전개라면 일반적인 웹에이전시를 통한 경쟁력 없는 사이트제작보다는 맞춤제작을 통하여 제작해 보실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와 같은 사항을 생각해 보셔서 업체선택 및 사업진행을 해보실것을 추천드립니다.

1. 온-오프라인의 병행운영

많은 결혼정보회사들이 온라인 사이트를 운영하지만, 온라인만으로 회원들을 관리하고 매칭을 진행하는것은 쉬운일이 아닙니다. 결국 오프라인에서 실제로 만남이 이루어지고, 이를 효율적으로 연결하기 위한 도구로써 온라인 사이트를 활용하는 전략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웹사이트가 아니라 회원들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를 관리하는 CRM적인 요소를 생각해 보신다면,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개의 용도에서 동시에 사용가능한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약간의 CRM(고객관리시스템)의 요인을 고려하셔서 웹시스템을 설계하신다면 병행 운영이 가능합니다.

 

2. 회원매칭시스템

많은 회원수 만큼이나 중요한 부분은 얼마나 성향이 맞는 고객들을 연결하여 매칭을 이룰수 있도록 하느냐 하는 부분입니다. 이 매칭을 통한 추가적인 수익구조를 생각하고 있다면 효율적인 매칭시스템은 기업의 경쟁력 향상 요인에도 큰부분을 차지 합니다. 대형 결혼정보회사에서 다양한 매칭알고리즘을 연구하고, 특허를 등록하는 이유가 있을듯 합니다. 회원 매칭이 손쉽고 확률 높게 이루어 질수 있다면 비 효율적인 시스템보다 운영적인 측면에서 훨씬 긍정적인 결과를 예상해 볼수가 있을듯 합니다. 단순한 매칭이 아닌 여러가지 복합적인 정보에 대한 필터링을 통하여 완성도 높은 시스템 구현이 핵심이라 생각이 됩니다.

 

3. 비즈니스 모델

어떻게 수익구조를 생각하고 있으신가요?. 이 답변에 따라서 필요한 웹사이트의 성격이 나올수가 있습니다.

최근 소셜기반의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의 흐름에 맞게 결혼정보회사의 웹사이트도 급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예전보다 훨씬 개발적인 비즈니스 흐름을 생각해 보신다면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이 나왔을때 현 시스템 및 웹사이트의 개편이 가능해야만 경쟁력을 가질수가 있습니다. 또한, 비즈니스 모델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 다양한 전략 및 관리자 시스템에 대한 설계는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타 브랜드 보다 적은 비용으로 운영이 가능하고, 훨씬 수익구조가 좋다면 장기적인 경쟁구조에서도 어렵지 않게 우위를 점할수 있습니다.

 

4. 차별화포인트 및 신규비즈니스와의 융합

결혼정보회사는 많습니다. 각각의 회사별도 유사해 보이는 아이템을 중심으로 다양한 전개를 진행중입니다. 메이저에 속하는 몇몇업체의 경우 다양한 신규비즈니스와의 융합을 토대로 시장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이런 차별화 요인은 고객들이 해당 웹사이트 및 회사와의 거래를 진행하기 위해서 필수적입니다. 단순히 회원을 모으는 전략이 아니라 우연히 방문한 회원이 친구나 지인을에게 자연스럽게 소개시켜줄수 있는 전략이라면 어떨까요?.

차별화 포인트는 이전 비즈니스 모델에대한 철저한 분석과 사용자의 요구사항 분석에 답이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안이 있더라도 제대로 표현할수 있는 제작회사가 없다면 어려운 사업이 될수 밖에 없습니다.

 

5.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

회사 운영에 있어서 필요한 요인은 많습니다., 많은 비용을 들여서 마케팅을 진행할수도 있고, 운영상의 다양한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안정적인 사업운영을 위한 준비를 거쳐야 합니다. 사업을 하시는 모든 분들이 안정적인 사업과 서비스를 꿈꾸지만 현실은 훨씬 냉담합니다. 특히 온라인 기반의 비즈니스 모델의 경우 시장 및 유저들의 흐름에 따라서 서비스 응대가 빨라야 합니다. 안정성을 기반으로한 고객반응 적용이 핵심이 아닐까 합니다.

동시에 많은 회원들이 모이게되고, 이 회원들에게 서비스를 진행하게 되었을때 서비스 지연이 발생하거나 하드웨어 기술장애 및 해킹등의 문제로 인하여 서비스 접속이 원할하지 않다면 고객들에게 쉽게 외면 받는 사이트가 될수 밖에 없습니다.

 

6. 마케팅

웹기반 비즈니스모델은 제작이 전부가 아닙니다. 웹사이트 운영에 필요한 회선비용, 유지보수비용, PG수수료, SMS 등의 다양한 요인을 분석해보고 수익성을 검토해 보아야 합니다. 이런상황의 연장선상에서 온라인 마케팅을 고려해 보셔야 할듯 합니다. 제작에 있어서 SEO기반의 제작이 가능하거나 표준화된 개발을 진행했다면, 어렵지 않게 검색엔진 노출작업을 통한 장기적인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비표준화된 개발이나 SEO기능이 제외되어있는 상황이라면 키워드 광고를 통한 많은 비용을 지출해야지만 경쟁구조에 진입할수가 있습니다.

키워드 광고 이외도 온라인 마케팅의 방법들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각기 장단점이 있고, 유입고객의 특성에 따라서 제대로된 전략을 수립하여 대응해야만 합니다. 이런 모든 부분들이 웹사이트 제작당시에 이미 고려되어있어야만 제대로된 운영이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키워드 광고를 통해서 마케팅을 진행하는데 웹사이트에서 접속자 로그 분석이 않된다면 당연히 어떤 키워드를 통해서 접속했느냐 하는 분석이 불가능합니다. 고객분석 실패로 인하여 비효율적인 마케팅 진행이 되리라는것은 어렵지 않게 생각해 볼수가 있는 문제입니다.

이런 다양한 요소들 이외에서 온라인 기반의 사업을 위해서 필요한 부분은 많습니다. 전문적인 컨설턴트의 컨설팅을 통하여 시행착오를 줄여서 경쟁력있는 사업운영을 진행해보십시오.

 

결혼정보회사사이트를 만들려고합니다. - IT감리, IT컨설팅, 웹컨설팅, 웹에이전시, 웹솔루션개발, ERP, SCM, CRM, ToTb, 홈페이지제작, 웹사이트 제작, 온라인 마케팅, 시스템구축, 유지보수, 운영대행 등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