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포워딩 회사, 물류업체를 현재 다니고 있습니다. 저희는 포워딩회사에 다니고 있습니다. 저희가 하는 것은 업무에 관련된 ERP는 많이 있는데...추가로 견적서가 되는 것은 찾아볼수가 없군요. 견적서는 많이 가로로 분류가 되기 때문에 조금 불규칙적이라서 엑셀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불편한 점은 관리가 잘 안되는 점이 있구요. 뭐...그렇다고 견적서로 뭐 통합 할 생각은 아닌데....비용부분이 일괄적인게 몇개 있으니 혹시 프로그램화 시킬수 없을까하는거구요. 관리가 잘되면 영업에서 견적한것을 업무에서도 볼수 있으니 좋을거 같구요 업무는 창고, 운송, 쇼링등 업체에 내리는 ORDER가 있는데 그것을 일부 작성하면 전체적인 ORDER SHEET가 자동으로 만들어지고 손익계산서는 일부작성하면 회계에서도 세금계산서라든지 아님 실적까지 한번에 입력, 관리 할수 있지 않을 까 싶습니다. 제생각에는 이러한 업무도 꽤 할거 같은데....잘 안보이네요...어느 업체를 상담해야할 지도 고민이구요^^ 혹시나 저랑 비슷한 생각이나 이러한 것에 잘 아시는 분 있으시면 메일이든 답변이든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IT전문 컨설턴트입니다. 업체에서 고민하고 계신 부분은 비슷한듯 합니다. ^^ 시스템 도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회사의 업무프로세스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전산화 시킬수 있느냐 하는 부분입니다. 기존에 제작된 솔루션에 회사 업무프로세스를 강제로 맞춰서 운영한다는것은 무리가 있겠죠. 그렇다면, 회사 업무 프로세스에 맞추어서 시스템 개발을 진행하실것을 추천드립니다. 많은 업체들이 WebERP, WebPos, WebSCM, WebCRM등의 요소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궁금하고, 이러한 프로그램이 있는지 문의드리고 싶어서 올립니다.
아직 작은 회사인데 작을수로 프로그램이 필요할거 같아서 요즘 찾고 있는게 ERP관련된 프로그램이 많이 있는데 거의 회계 및 제조업체 또는 수출업체가 많이 있더라구요.
영업은 견적서 및 제안서 작성이고,
업무는 ORDER를 내리면 이후부터 회계처리가 될수 있는 그런 프로그램은 없나요?
혹여나 비슷한 프로그램이 있으면 추천해 주실수 없나요??
[답변]
시스템 도입을 해야하는데.. 전문 지식이 없다보니 업체선정도 어렵고, 회사에 필요한 기능이 제대로 들어가 있는지 검증하기도 쉽지가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시스템 도입 이후에도 실 업무와 맞지 않은 운영으로 시스템이 무용지물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솔루션 도입 보다는 비용이 높겠지만, 실 업무에 도움이 되는 정도를 생각해 본다면, 효율성이 높겠죠.
회사 홈페이지가 존재하고 있으시다면, 홈페이지를 통해서 운영이 가능한 Web시스템을 도입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견적서나 주문관리, 회계관리 등의 기능들도, 실무에서 많이 적용해서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문제는 회사의 특성상 요소들이 비슷할수는 있지만, 100% 동일할수는 없기 때문에 각 회사별 특성을 살리기 위해서 직접 업무프로세스를 분석해 봐야 하는거겠죠..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서 컨설팅을 받으신후에 진행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듯 합니다.
'ToTb Story > ToTb 네이버지식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 내일 xxxx 면접이 잡혀 있어서요.. (0) | 2009.07.30 |
---|---|
중소기업 erp구축 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0) | 2009.07.29 |
홈페이지 제작관리에 관해 문의 드립니다 (0) | 2009.07.29 |
전자결제(PG)연동 대행업체 (0) | 2009.07.27 |
웹사이트 구축과 관리 (0) | 2009.07.21 |
회사에서 쫓겨난 놈이 똑같은 회사를 만들었어요 (0) | 2009.07.14 |
일본 구매대행 (판매하는 법) (0) | 2009.07.14 |
POS 시스템과 인터넷 쇼핑몰의 연동 (0) | 2009.07.14 |
동영상 강의 사이트 제작 (0) | 2009.07.14 |
중소기업, 제조업에 적당한 ERP 추천 (0) | 2009.07.13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