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제작 의류 사이트 개설

ToTb Story/ToTb 네이버지식 Story 2017. 5. 8.
자체제작 의류 사이트 개설

 

[질문]

 

 

자체제작 의류 브랜드를 런칭 하고싶습니다 요즘 대세인 코스나 엠엔지유 같은 미니멀 스타일로 제작하고 싶은데 제작공장이나 모델 섭외비용 쇼핑몰 사이트 개설 비용 너무 막연합니다 ㅠㅠ 모아둔 돈은 천만원 가까이 되는데 주변의 지인들이 하는거 보니깐 오더메이드나 소량 샘플 생산 후 반응을 보고 여러벌 만들던데 
공장에서 아웃터 나 바지로 치면 사이즈별로 제작해서 최소 몇벌 정도 제작 할 수 있나요?? 
그리고 대략 사이즈별로 S M L 사이즈로 자켓 9장 바지 9장 정도 제작하면 비용은 어느정도 들까요? (원단은 코튼 또는 플라넬) 
운영시 전체 견적이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의류를 제작할때 도식화 양식은 따로 있는건가요? 제작을 맡기는 과정또한 알고 싶습니다
정말로 힘들게 돈모아서 실패하더라도 살면서 하고싶은 일 진짜 해보자는 생각으로 글을 적습니다! 진지한 답변 달아주시면 정말로 감사 드리겠습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IT전문  컨설턴트입니다

 

쇼핑몰 창업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시는듯 합니다. 창업에는 다양한 전략이 있고, 아이템의 특성에 따라서 어떤 전략이 더 최상의 선택이 될수 있느냐 하는 점은 달라질 것입니다. 특히 온라인 기반의 창업의 경우 아이템의 특성상 빠른 시장성과 고객요구를 반영해야하며, 경쟁모델이 손쉽게 만들어질수 있습니다. 여성쇼핑몰의 경우 경쟁자들이 많지만,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테트라 라고 불리는 물고기가 있습니다. 어항속에서 수백마리씩 키우는 물고기이며, 한마리가 한쪽으로 움직이면 다른 물고기들도 같은 방향으로 따라서 움직입니다. 영문도 모른채 남들을 따라서 움직이면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흔히 레드오션이라 불리는 시장현상도 이와같은 이유에서 나타납니다.어항속의 테트라가 되고 싶으신가요?잘되는 아이템을 가지고 창업을 하려는 사람들과 한정된 시장상황은 험난한 경쟁을 예상할수 밖에 없을것입니다. 어항속에 나날이 새로운 물고기가 들어오는 상황이고, 여러마리의 물고기중 하나라 생각해 본다면 어항속에서 살아남을수 있는 전략을 구성하는것은 필수입니다.
많은 분들이 경험에서 오는 시행착오를 간과합니다.거의 대부분 사람들의 생각은 비슷합니다.좋은 아이템은 경쟁을 불러오고, 나쁜 아이템은 소외 받기 쉽습니다.
이 외에도 창업에서 검토해야 하는 부분은 아이템, 자본, 시장환경, 고객니즈, 운영인력, 노하우 등 다양한 요소가 필요합니다. 이중 하나의 요소라도 문제가 있다면 성공하는것은 어렵습니다.
특히 온라인 비즈니스는- 전문성이 높다- 다양한 비즈니스와 융합이 된다- 비즈니스 진화가 빠르다- 장기적인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 고객 니즈 분석에 맞는 빠른 대응이 필요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랜 세월동안 느리게 시장변화에 적응해 오면서 쌓여온 기존 비즈니스와는 달리 20~30년도 않되는 짧은 시간동인 급속한 변화속에서 발전해 왔습니다.
단순히 오픈해서 몇년간 운영하다 문을 닫는 사이트가 아니라, 사용자들에게 인정받고, 수익모델을 통해서 안정화 될수 있는 사이트.. 10년후에도 그런 사이트로 남아있을수 있을까요?. 지금 준비하시는 사이트와 사업은 그 꿈을 이룰만큼의 경쟁력을 가지고 있으신가요?.
ToTb는 다양한 분야의 온라인 기반사업의 컨설팅을 해오고 있습니다.연간 평균 100여건의 사업에 대한 컨설팅과 제작을 10년 이상 시간동안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전문 컨설턴트의 다양한 시장경험과 비즈니스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토대로 성공가능성 높은 사업 추진을 추천드립니다.
쇼핑몰만 해도 수천가지가 넘는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단순한 제품을 판매하는 B2C형 쇼핑몰에서 부터, 도매몰,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공동구매, 역공동구매, 경매, 역경매, 몰인몰, 몰앤몰, 설렉몰, 구매대행, 판매대행, 중계형쇼핑몰 등. 약간의 변형만으로도 흥미있고 성공가능성 높은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수가 있습니다.문제는 사업에 있어서 시행착오를 최소화 시키고, 성공확률을 높이기 위한 전략입니다.처음 사업을 준비중이신 분들이 겪는 가장 큰 고민은..주위에 도움을 줄수 있는 지원자나 맨토가 없다는 점입니다.정보의 홍수라 불릴 정도로 약간의 검색만으로도 많은 데이터를 찾을수 있습니다.이렇게 다양한 데이터는 개개인의 주관과 경험이 반영되어 있고, 다양한 기법들에 의해서 노출되기 때문에 처음 정보를 접하는 입장에서는 판독이 어려울수 밖에 없습니다. 많은 방법과 선택의 길이 있는데. 몇몇의 제한적인 정보만을 가지고 선택을 하게 된다면, 그만큼 정확한 선택은 어렵게 될것입니다. 추후 그런 방법이 있었구나 하고 알게되더라도 다시 돌리기 어려운 상황이 될것입니다.이런 이유에서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고민을 전문적인 컨설턴트를 통해서 해결해 보실것을 추천드립니다.IT컨설턴트의 경우.. IT기술에 대한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으며, 그 정보의 장단점과 경험에서의 예상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성공적인 판단을 할수 있는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됩니다.책이나 몇몇 지식만을 가지고 사업을 해서 누구나 성공을 한다면, 사업이 어렵다는 이야기가 나오지 않았을것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테트라 이야기 처럼 사업도 마찬가지가 될수 있습니다. 장기적인 전략과 시장대응능력이 없다면, 남들이 잘된다는 업종으로 뛰어들게 되고, 남들과 동일한 절차를 통해서 시장에 적응하게 됩니다. 고객들의 요구가 급변하게 된다면 남들만큼의 대응을 통해서 현상유지가 될것입니다. 이런 사업방법으로 성공을 할수 있을까요?..어항을 깨 부술수 있을만큼의 강한 아이템이나.. 새로운 어항을 구성할수 있을 선점시장전략이나.. 최소한 선두에 서서 움직이는 테트라가 될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성공은 어려울 것입니다.이런 점에서..  전략적인 검토가 필요할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특히 의류쇼핑몰의 경우동일한 아이템동일한 쇼핑몰 구조동일한 유통망과 상품비슷한 모델과 촬영기술.템플릿화된 상세보기네이버에 의존한 마케팅
여기에서 벗어날수 없다면...... 남들처럼 동대문에서 사입해서 예쁜모델을 통해서 사진을 찍어 잘 편집하고, 솔루션을 통해서 판매를 하며, 네이버 등의 광고비를 지출하면서 버텨야 되는 상황이 될것입니다.여기에 경쟁자들이 같은 방법으로 시장에 들어오거나, 누군가 막대한 자본을 쓰거나, 엄청난 모델 파워를 동원하거나, 의류 도메구조의 혁신을 가져오거나, 혁신적인 쇼핑몰 구조를 만들거나 하지 않는다면 성공 가능성은 없습니다.후발주자 일수록 차별화된 무언가가 필요합니다.
[IT컨설턴트의 생각]소량생산을 중심으로한 쇼핑몰은 특히 고객층이 확보되어야만 합니다. 물론 재고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할수 있기때문에 자금순환적인 부분에서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고객들의 입장에서는 제품에 대한 확신 및 검증이 어려운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최소제작은 내부에서 제작하지 않은한 외주업체를 선택해야만 하는데 제작수량이 최소가 될수록 제작단가가 올라가기 때문에 독특한 아이템이나 디자인이 가미된 제품이 아니라면 경쟁력이 낮아질수 있기때문에 신중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문의주신 운영시 전체견적이나 제작비용, 최소수량 등은 제품에 대한 명확한 정보나 구상하시는 사업에 대한 어느정도의 정보가 공개되어야 할듯합니다.쇼핑몰 하나만 놓고 생각해 보더라도 수백만원에서 수백억 이상의 견적이 가능할 정도로 비즈니스 형태에 따라서 다양한 개발방법이 가능합니다. 전문 IT컨설턴트의 도움을 통해서 시행착오를 최소화한 사업진행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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