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화장품가게 재고관리 서비스 추천

ToTb Story/ToTb 네이버지식 Story 2017. 5. 8.
작은 화장품가게 재고관리 서비스 추천

[질문]

 

안녕하세요,

저희 부모님이 동네에서 작은 화장품 가게를 해오고 계십니다

지금까지 어렵다는 이유로 재고관리를 제대로 해오지 않아오셨는데, 

그러다보니 매출대비 계산되어야 하는 것들이 정확하지 않아 이번 기회에


컴퓨터를 잘 못하는 어른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재고관리 서비스를 찾아보고자 합니다


엑셀로 관리하는 것보다, 예를 들어 바코드로 들어온 물건 찍으면 들어온 가격, 수량 등 자동 데이터화되고 팔 때 바코드 찍으면 자동으로 얼마에 팔렸는데, 몇 개 팔렸는지 재고목록에서 처리되는 등의 

그러한 프로그램이 존재할까요?


있다면 설명 및 사용료 등도 함께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IT전문  컨설턴트입니다

 

재고관리 등의 시스템은 시중에 많은 제품이 공개되어있지만, 나한테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것은 쉬운일이 아닙니다. 특히 시스템을 사용해보지 않은 상황에서 몇몇 추천제품을 도입하는것은 현실적으로 많은 위험요인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스템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서 조금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현 상황에 맞는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현재 업무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업무프로세스 분석을 통하여 시스템을 실제로 사용할 사람들이 효율적인 업무를 진행할수 있도록

* 반복적인 작업을 최소화 하고

* 위험도(리스크)가 큰 업무를 보조해주며

* 이력관리(히스토리관리)를 통하여

* 통계 및 집계를 기반으로한 데이터 산출이 되는

시스템으로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기성품들은 많은 인원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화 되어있거나, 사용법이 어려운 경향이 높아서 현재 상황에서 도움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려 제품을 찾아보시고, 혹시 현재 상황에서 위의 4~5가지 요인이 필요하며, 업무를 토대로 시스템을 구축하여 시스템의 원 목적에 맞는 구축이 필요하시다면 IT컨설팅을 추천드립니다.


업무지원시스템에 대한 추가적인 내용은 아래출처를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듯합니다.

http://totb.kr/site_h/system/sys_03.asp

 

 

작은 화장품가게 재고관리 서비스 추천 - IT감리, IT컨설팅, 웹컨설팅, 웹에이전시, 웹솔루션개발, ERP, SCM, CRM, ToTb, 홈페이지제작, 웹사이트 제작, 온라인 마케팅, 시스템구축, 유지보수, 운영대행 등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