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예약사이트 창업과정과 창업비용이 어느정도 드나요?

ToTb Story/ToTb 네이버지식 Story 2017. 4. 3.
숙박예약사이트 창업과정과 창업비용이 어느정도 드나요?

[질문]

 

숙박예약사이트 창업과정과 창업비용이 어느정도 드나요?



안녕하세요? 온라인회사 창업에 관심이 많은 사람입니다.

전문분야가 아니다보니 처음부터 뭘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모르겠어요.

단순 호기심이 아니라 실제 창업에 들어갈 각오가 섰기에,  이분야 지식인들께 많은 도움 받고싶습니다.


실제 구체적인 아이디어는 있으나

'국내숙박예약사이트'라는 예를 들어 질문하겠습니다^^


유형: 국내숙박예약+최저가비교+최저가보장


먼저 회사의 전체적인 밑그림을 그려보겠습니다.

사무실과 직원이 있어야하고 홈페이지가 무엇보다 중요하겠죠?


질문1. 

인터넷홈페이지 구축비용?

모바일 어플 구축비용?


질문1]

인터넷홈페이지 및 모바일어플을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1.전문회사에 외주를 준다

2.아니면 프로그래머를 직원으로 고용해서 만들게하고 계속해서 홈피관리를 맡긴다

3.아니면 프로그래머를 단기계약직으로 고용해서 홈페이지및 어플 완성시까지만 고용한다


질문2]

전문회사에 외주를 줄경우 그 비용과 완성기간이 어느정도 소요될까요?

(홈피와 어플을 따로 설명해주세요/질문3도 마찬가지)


질문3]

프로그래머를 직원으로 고용할경우 월급은 어느정도 줘야할까요?

(이경우 계속적으로 홈피관리를 맡기는 경우와 단기계약직으로 홈피 완성시까지만

맡기는경우의 월급을 나눠서 답변해주세요)


질문4]

홈페이지 및 모바일 어플이 둘다 필요합니다.

당연한 말이겠지만 이경우 프로그래머나 창업비용도 각각 따로 준비해야하나요?


질문5]

홈페이지나 어플 제작과정에서 외주회사나 프로그래머가 기업콘텐츠나 아이디어를 도용하여

자기가 따로 회사를 만들어버리거나 더좋은 홈피를 만들면 이거야말로 죽쒀서 개준꼴 아니겠습니까?

이런걸 막을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질문6]

자 이제 홈피와 어플 제작을 맡겼으니 창업멤버가 필요하겠죠?

처음엔 최소한으로 운영해야하니 최소한의 창업직원은  어떤분야별 몇명이 필요할까요?

이경우 직원들의 월급은 어느정도 줘야 하나요?


질문7]

우리회사의 수익구조가 궁급합니다(유형: 국내숙박예약+최저가비교+최저가보장)

배너광고 뭐 클릭당 얼마 뭐 이러는데 전문분야가 아니라서 무슨소리인지 하나도 모르겠구요

어떻게 수익을 창출해야할까요? 일반적인 온라인회사 수익구조를 구체적으로 알려주세요.


질문8]

회사창업을 했으니.........우리회사도 광고가 필요하겠죠?

네이버에 광고도 올리고 자신있으면 버스광고나 티비광고도 해야겠는데,

수입이 없는 초창기에 가장 효율적인 광고는 무엇일까요? 또 그비용?


질문9]

온라인회사이니만큼 사무실은 월세저렴한 외곽에 둬도 되지 않을까요?

아니면 강남의 허름한 창고나 지하실? ㅋ

대충 사무실 크기나 월세비용을 어느정도 잡아야할까요?

사무실 추천하시는 지역도 말씀해주세요.


질문10]

자 이제 대충 감을 잡으셨다면 전체적인 창업비용과 창업준비기간을 어느정도 잡아야 할까요?


질문11]

이미 존재하는 쇼핑몰이나 최저가 숙박업소 상품을 우리회사 홈피에 올려서 소개할경우

이경우도 그쪽회사에 수수료를 받을수 있나요?


질문12]

무지와 미지의 세계로 도전하는 사람이라서 전문인이 보시면 참으로 한심해 보일 것입니다.

좋은 아이디어는 있는데, 현실적으로 어떻게 구현해서 수익을 내야 하는지 아는게 없습니다.

혹시 도움이 될만한  책이 있을까요?


아니면 훌륭한 멘토나 도움받을수 있는 기관 같은거 있으면 추천해주세요~


** 기나긴 질문 읽어주셔셔 감사합니다.

하나하나 정성스런 답변이 한사람의 인생과 대한민국의 문화를 바꿀수 있습니다.

부디~ 관심가져주시고  충고나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IT전문  컨설턴트입니다

 

현재구상중이신 비즈니스 모델은 중개형 비즈니스 모델에 속합니다.

중개형 비즈니스의 경우 일반적인 비즈니스와는 다르게 초기단계의 노력이 많이 필요하며, 시장신입이 상대적으로 쉬운편이라 경쟁모델이 발생하기 쉬운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느정도 안정화가 되기까지는 위험도가 높지만, 중개비즈니스의 특성상 안정화 이후에는 손쉬운 운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공급자와 수요자 사이의 비즈니스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어려우며, 유저들의 충성도를 높일수 있는 다양한 전략적 보완이 필요합니다. 한가지 걱정되는 부분은 기존 유사한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이 워낙 시장격차도 크고, 상위권 업체들이 많은 홍보비용을 지출하고 있다는 점에서 시작단계에서 차별화된 요인에 대한 점검은 필요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중개형 비즈니스 모델을 기반으로 일반으로 점검하셔야 하는 내용에 대해서 정리해서 보내드립니다.

일단, 중개비즈니스의 경우 어느정도 안정화가 되기까지는 위험도가 높지만, 중계비즈니스의 특성상 안정화 이후에는 손쉬운 운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가지 걱정되는 부분은 기존 비즈니스 모델이 워낙 시장격차도 크고, 상위권 업체들이 많은 홍보비용을 지출하고 있다는 점에서 시작단계에서 차별화된 요인에 대한 점검은 필요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여러가지 상황상 아래의 요소를 사전점검해 보실것을 추천드립니다.

1. 비즈니스 모델

: 중개형 비즈니스 모델은 일반적인 비즈니스 모델에 비해서 구축이 어렵지만 경쟁자 유입이 손쉬운 시장입니다. 어느정도 안정화된 구조라 판단이 되면, 경쟁자들이 솔루션이나 유사시스템 구조를 모방하여 사이트를 제작하게 됩니다. 사이트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수익구조가 열악해 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초기 설계에서 부터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다른 시선이 필요합니다. 특히 거래가 형성되거나 거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의 경우 CPC형태의 클릭형 과금과 베너광고, 입점수입(등록비/기간별/조회별)의 형태의 비즈니스모델이 일반화 되어있습니다. 이런 구조에서 신생 업체가 단가를 낮춰서 시장경쟁을 하게 되거나, 인프라를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할 경우 치명적인 영향을 받을수 있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경쟁력을 강화할수 있는 체계적인 전략구현이 필수적입니다.

 

2. 시장 차별화 요인

유사한 시장이 손쉽게 형성될수 있지만, 상위 1%의 사이트가 전체 매출의 90%를 좌우할 정도로 영향력이 있는 상황입니다. 이를 다르게 해석해 본다면 시장차별화 요인 없이 그저비슷한 사이트 전략만을 가지고 시장경쟁을 하는것이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특히 쇼핑몰메타의 경우 입점되어있는 업체와 사이트를 접속하는 유저들 사이에 얼마나 균형을 맞춰서 설계되느냐에 따라서 사이트의 성격이 달라지게 됩니다. 후발주자로써 기존 시장과의 차별화 요인에 대한 점검이 필요합니다.

 

3. 광고 및 홍보전략

중개형 비즈니스는 회원관리가 생명이나 다름없습니다. 공급자 회원과 소비자 회원간의 균형도 중요하지만, 그들이 들어와서 얻을수 있는 장점과 회원가입을 통해서 얻을수 있는 장점이 외부적으로 표출이 되지 않는다면 어려운 길을 걸을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점에서 광고 및 홍보전략에 대한 접근은 필수적입니다. 어떤 경로를 통해서 홍보를 진행하고, 어떤 매체를 활용할것인지에 따라서 SEO, SEM, COP 등의 다양한 기술적인 접근에서 게이트페이지 전략에 이르기 까지 개발단계에서 부터 전략을 포함하여 설계를 진행해야만 합니다. 특히 검색엔진 최적화나 신디케이션 등의 기술도입은 자연스럽게 사이트를 외부에 노출시킬수 있다는 점에서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4. 입점전략

공급자 회원에게 입점을 요청할때, 그들이 사이트에 입점함으로써 얻을수 있는 이익이 명확해야만 합니다. 일반적인 영업상황이라면 회원수,일일방문객수, 클릭율, 노출수 등의 데이터를 요청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상위 사이트들은 해당 데이터를 충분히 고객들이 설득될 만한 근거로써 제시할수 있지만, 초기단계의 중게형 사이트에서 해당 데이터를 모으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대게는 어느정도 회원수가 되면 다시오라는 부정적인 답변이 예상될 정도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단순히 수수료가 낮다는 점으로 설득을 한다는것도 무리가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 시장의 경우 상위의 업체들의 영향력이 높은 관계로 공급자 회원에 대한 충성도를 높일수 있는 전략을 고민해야 할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5. 개발방법론

다양한 개발방법론이 설계가 가능합니다. 중계형 비즈니스의 경우 정책을 어떻게 구성하고, 시장에서 확산전략을 어떻게 설계하느냐에 따라서 시스템의 설계 방법이 달라질수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초기/중기/장기의 시장분리를 통해서 응용가능한 개발방법론을 사용해야만 합니다. 어떤 개발언어를 사용하고, 어떻게 설계하며, 얼마나 많은 유저들을 예상하느냐에 따라서 체계적인 전략구성이 필요합니다.  많은 비즈니스들이 어느정도 안정괘도에서 시스템의 한계나 네트워크상의 결함으로 인해서 무너집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 예측에 따른 대응전략은 필수입니다. 따라서 장기적인 전략을 기준으로 단계별 개발범위를 예측하는 구성으로 진행하는것이 좋을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6. 시장대응 전략 및 시스템 진화

시스템은 진화합니다. 시장에서 고객의 요구사항 또한 지속적으로 변화합니다. 정형화된 구조로써 대응을 하는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상위의 시장을 형성하는 회사들의 공통점중 하나는 이런 변화를 효율적으로 수용하고 진화에 대응하기 위한 준비를 초기단계부터 해왔다는 점입니다. 어떤 회사는 내부의 전산팀을 구성하여 초기단계부터 직접 개발을 진행하기도 하고, 어떤 회사는 아웃소싱회사와의 지속적인 관계를 통해서 대응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또는 시장에서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업체도 있습니다. 이런 시장대응 전략은 사이트 생존을 위한 필수작업입니다.

 

7. 운영 및 관리

어떤 인력이 어떤 방법으로 사이트를 운영하게 될것인가는 중요한 채크포인트입니다. IT기술에 대한 친화도가 높을수록 관리자 모드를 간편하게 구현할수 있지만, 그 반대의 상황이라면 어느정도 자동화된 관리자 운영을 준비해야만 합니다. 내부 인력구성상 어떤 인력구성을 진행하며, 각 담당자들이 맡는 업무가 무엇인지에 따라서 그들이 접속하여 사용할 영역의 시스템과 관리자 모드를 구성하게 됩니다. 추후 사이트의 접속자가 늘어날 경우 서버증설 및 네트워크 증설을 대비해서 어떤 관리구조를 가져갈 것인가에 대한 고민도 필요하리라 생각이 됩니다.


그럼 궁금해 하시는 부분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질문0]. 인터넷홈페이지 구축비용? 모바일 어플 구축비용?

비용은 어떻게 구축하며, 몇명을 대상으로 구축하느냐에 따라서 천차만별입니다.

가격이 높다면 그만큼의 기술적인 부분을 채크해서 더 좋은 기술을 사용한다는 이야기며, 이는 운영상의 효율적인 부분으로 연결이 될것입니다. 단순한 가격적인 부분에서 이건 얼마, 저건 얼마 등으로 구분할수 있는 기성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전문적인 컨설턴트를 통해서 상담을 충분히 받으신후 예산설계를 진행해 보십시오.

겉으로 보이기에 비슷해 보이더라도 여러 요인에 따라서 가격이 수십배에서 수천배 이상도 달라질수 있습니다.

건물짓는데 얼마에요? 라는 질문에 답이 정해져 있지 않듯이 홈페이지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층수, 시공법, 엘리베이터유무, 인테리어퀄리티, 사용자재, 배관 및 전기시설, 시공 및 시행사, 감리, 건물위치, 지반구조, 토목, 용도 등의 다양한 요인에 따라서 건물을 가격이 결정되는것을 생각해 본다면 홈페이지도 같은 원리입니다. 벽돌로 지을수 있는 단층건물과 복잡한 신기술을 사용해야하는 고층건물은 분명 다릅니다.

벽돌로 처음 지었다가 높이는것이 한계가 있듯이 웹비즈니스 또한 초기의 설계가 중요합니다.


질문1]

인터넷홈페이지 및 모바일어플을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1.전문회사에 외주를 준다

2.아니면 프로그래머를 직원으로 고용해서 만들게하고 계속해서 홈피관리를 맡긴다

3.아니면 프로그래머를 단기계약직으로 고용해서 홈페이지및 어플 완성시까지만 고용한다

3가지다 가능한 방법이지만, 장단점이 있을것입니다. 많은 회사들은 1번은 선택합니다.

더 자세한 답변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1&dirId=105&docId=251596633&qb=7JWE7JuD7IaM7Iux&enc=utf8&section=kin.qna&rank=11&search_sort=0&spq=0



질문2]

전문회사에 외주를 줄경우 그 비용과 완성기간이 어느정도 소요될까요?

(홈피와 어플을 따로 설명해주세요/질문3도 마찬가지)

위의 답변을 참조해 주세요.. 비용과 기간은 기술적인 난이도 및 비즈니스 모델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어느정도의 규모의 비즈니스를 진행할지를 결정하는것이 우선이겠죠.


질문3]

프로그래머를 직원으로 고용할경우 월급은 어느정도 줘야할까요?

(이경우 계속적으로 홈피관리를 맡기는 경우와 단기계약직으로 홈피 완성시까지만

맡기는경우의 월급을 나눠서 답변해주세요)

사이트 운영을 위해서 필요한 인력은 웹프로그래머만 있는것이 아닙니다. 물론, 개발시의 인력구성과 운영시의 인력구성은 다릅니다. 중요한 것은 계약직이든 내부직원이든 이 인력이 문제가 발생하거나 급작스럽게 퇴사를 결정하게 된다면 어떻게 하실건가요?.. 이런 이유에서 많은 기업들이 제휴사나 아웃소싱 구조로 운영됩니다.

월급은 스킬 및 연차와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팀을 어떻게 구성할지가 우선적으로 결정되어야 할듯합니다.

관리자 시스템이 제대로 구성되어있다면 별도의 개발인력 없이도 운영하겠지만, 시장의 요구사항이 빠르게 변화한다면 초기 개발한 인력을 토대로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야합니다.


질문4]

홈페이지 및 모바일 어플이 둘다 필요합니다.

당연한 말이겠지만 이경우 프로그래머나 창업비용도 각각 따로 준비해야하나요?

어플 개발자와 홈페이지 개발자는 다릅니다. 이 부분은 컨설팅이 필요하며, 전략에 따라 하이브리드웹전략이나 앱웹전략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질문5]

홈페이지나 어플 제작과정에서 외주회사나 프로그래머가 기업콘텐츠나 아이디어를 도용하여

자기가 따로 회사를 만들어버리거나 더좋은 홈피를 만들면 이거야말로 죽쒀서 개준꼴 아니겠습니까?

이런걸 막을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막을수 없습니다. 지적재산권은 개발자 및 개발사에 우선권이 있습니다. 반대로 생각해본다면, 개발사가 더이상 유사한 아이템을 제작할수 없다면, 문제가 되지 않을까요?. 쇼핑몰 제작사가 납품이후 쇼핑몰을 제작할수 없다면.. 어떻게 될까요? 이런 이유에서 저작권법에서는 저작권자의 권리를 개발사 쪽에 우선으로 두고 있습니다.

개발사와 끈끈한 관계선상에서 제휴를 맺거나 지속적으로 동반성장할수 있는 구성을 추천드립니다.


질문6]

자 이제 홈피와 어플 제작을 맡겼으니 창업멤버가 필요하겠죠?

처음엔 최소한으로 운영해야하니 최소한의 창업직원은  어떤분야별 몇명이 필요할까요?

이경우 직원들의 월급은 어느정도 줘야 하나요?

구체적인 아이템을 공개하셔야 할듯합니다.

사람들의 생각은 비슷비슷 합니다. 혁신적인 아이템이라 이야기한 아이템들도 막상 컨설팅을 진행해보면 70~80% 이상 기존에 나와있거나 문제가 발생한 아이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어디선가 개발이 되고 있을수도 있겠죠.. 막연하게 창업하니까 맴버가 필요하다가 아니라, 현상황과 미래비전 등의 공유는 필요합니다. 

직원으로 고용하는 형태가 아니라 지분이나 동업의 형태라면 급여구조는 아닐수도 있습니다.  


질문7]

우리회사의 수익구조가 궁급합니다(유형: 국내숙박예약+최저가비교+최저가보장)

배너광고 뭐 클릭당 얼마 뭐 이러는데 전문분야가 아니라서 무슨소리인지 하나도 모르겠구요

어떻게 수익을 창출해야할까요? 일반적인 온라인회사 수익구조를 구체적으로 알려주세요.

회사의 수익구조와 미래비전은 대표와 설립맴버가 고민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타 회사의 기준에서 수익구조와 미래비전은 카피모델을 제외하고는 의미없습니다. 또한 카피모델의 경우에도 시장에서 생존할 가능성은 낮습니다. 몰라도 되는것이 아니라 스스로 이해하고 공부해서 준비해야 하는것입니다.


질문8]

회사창업을 했으니.........우리회사도 광고가 필요하겠죠?

네이버에 광고도 올리고 자신있으면 버스광고나 티비광고도 해야겠는데,

수입이 없는 초창기에 가장 효율적인 광고는 무엇일까요? 또 그비용?

이 또한 마찬가지라 생각됩니다. ToTb는 12년 이상을 컨설팅과 구축을 진행해 왔습니다.

어떤 아이템은 광고없이도 성공한 모델이 있고, 어떤 아이템은 광고비만 수십억을 쏟아부어도 실패한 아이템이 있습니다. 그동안의 많은 경험과 시행착오를 몇줄로 요약해서 적을수는 없겠죠..

중요한것은 창업은 어려운길이며, 그 과정에서 많은 시행착오가 필요합니다. IT컨설턴트는 그 시행착오를 조금 줄여주는 사람일 뿐입니다. 결정은 본인들의 몫이겠죠..

비즈니스 모델 및 사이트가 제대로 나온뒤에 광고전략 및 마케팅 전략을 구성하는것이 일반적입니다. 만들어질 사이트와 정확하지 않은 정보만 가지고 마케팅 전략 및 예약책정은 불가능합니다.


질문9]

온라인회사이니만큼 사무실은 월세저렴한 외곽에 둬도 되지 않을까요?

아니면 강남의 허름한 창고나 지하실? ㅋ

대충 사무실 크기나 월세비용을 어느정도 잡아야할까요?

사무실 추천하시는 지역도 말씀해주세요.

부동산 전문가가 아니라 IT전문가라 답변이 어렵네요.. 순서를 바꾸지 마시고 우선적으로 명확한 창업아이템 선정 및 검증-> 구체적인 실현방안 문서화-> 창업인력구성 - > 시스템 및 사이트 구축 - >마케팅 전략 수립 - >홍보 및 운영구조 ->지속적인 관리 및 업데이트 등 으로 진행하시는것이 좋을듯합니다.


질문10]

자 이제 대충 감을 잡으셨다면 전체적인 창업비용과 창업준비기간을 어느정도 잡아야 할까요?

자~ 몇층짜리 건물을 지을까요?


질문11]

이미 존재하는 쇼핑몰이나 최저가 숙박업소 상품을 우리회사 홈피에 올려서 소개할경우

이경우도 그쪽회사에 수수료를 받을수 있나요?

받을수 없습니다. 준다는 회사가 없을듯 하네요..


질문12]

무지와 미지의 세계로 도전하는 사람이라서 전문인이 보시면 참으로 한심해 보일 것입니다.

좋은 아이디어는 있는데, 현실적으로 어떻게 구현해서 수익을 내야 하는지 아는게 없습니다.

혹시 도움이 될만한  책이 있을까요?
아니면 훌륭한 멘토나 도움받을수 있는 기관 같은거 있으면 추천해주세요~

책으로 모든것을 배울수는 없습니다. 좋은 정보를 공유하고 있는 사이트 또한 없습니다.

창업은 현실입니다.

온라인 기반의 비즈니스를 너무 쉽게 생각하고 많은 분들이 접근을 하시는데, 만만치가 않습니다.
아이템이 독특해서 경쟁업체가 쉽게 생성되지 않은 시장이 아니라면, 금방 경쟁업체가 생겨나고 엄청난 마케팅 경쟁으로 팔아도 남는것 없는 시장구조가 형성이 됩니다.

컨설턴트로써 제생각에는 비즈니스 모델을 통한 사업성 분석을 정확히 진행을 해보시고, 입체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분석한 후에. 사이트의 발전성을 모색해 보시는건 어떨까 합니다. 빌더로 뚝딱 만들어서.. 수백명의 전문가들이 고민해서 개발된  모델과 경쟁할 수 없습니다. 차별화된 요인을 강력한 무기로 만들어서 블루오션을 창출한다면, 새로운 비즈니스의 전환점이 되실듯 합니다


[IT전문 컨설턴트의 생각]

중개형 비즈니스에서 시스템이 차지하는 비중은 높습니다. 공급자 입장에서는 편리하게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현황을 조회하며, 판매이후 정산을 빠르게 처리할수 있도록 구성되는 사이트가 가장 좋을것입니다. 반면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원하는 물건을 편하게 검색하여, 쉽게 구매하고, 결재할수 있으며, 교환/반품/환불 등의 사후처리가 용의한 사이트가 좋을것입니다.  사이트를 운영하는 운영자 입장에서는 손쉬운 모객과 사이트 홍보, 검색엔진 노출을 통한 자연스러운 접속 등에서 부터, 손쉬운 운영 과 정산프로세스의 시스템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부분에서 시스템은 중요한 역활을 할것입니다. 단순한 홈페이지가 아니라 이런 여러가지 시스템 요소를 가미한 웹사이트 제작을 위해서는 잠재적인 경쟁사이트와 차별화된 구성에서 부터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한 시스템구축에 이르기까지 많은 부분에서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IT전문컨설턴트의 다양한 경험에서 오는 노하우를 활용하여 시행착오를 줄여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준비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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