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매체 광고 수익배분은 어떻게 되나요?(AD 수익 지급 방법)

ToTb Story/ToTb 네이버지식 Story 2012. 8. 1.
인터넷매체 광고 수익배분은 어떻게 되나요?(AD 수익 지급 방법)

[질문]

 

인터넷 매체들 (디시,일베,오유 등등) 커뮤니티 사이트에 등록된 광고배너들은 대부분

Cpc,Cpa,cpm 등등으로 수익을 받을텐데 이 수익은 어떻게 받나요

예를들어) 회원A가 사이트에 광고배너를 클릭 -> 광고창 열림 -> 회원A가 광고배너를 클릭하였으니  광고 클릭전  인터넷 사이트에게 광고 수익금 지급 . 간략하게 표시하면 이 순서 일텐데

광고주가 광고배너를 올려둔 인터넷 매체 사이트에게 타 회원이 광고 클릭시 어떻게 수익금을 지급하고

수익금을 지급하는 과정을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광고용어,마켓팅 용어 사용도 가능하며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답변]

 

안녕하세요.  IT전문  컨설턴트입니다

 

정말 다양한 온라인 광고에 있어서 다양한 광고비용 전략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온라인 광고의 경우 매체사에 광고주가 등록비용을 지불하는 방법으로 진행이 되게 됩니다.
이때 광고금액을 청구하는 기준에 대해서 생각해 본다면,

CPC - Cost Per Click 클릭당 비용, 광고를 진행중인 사이트를 클릭 했을 경우  비용이 과금, 주로 광고경쟁이 많은 사이트에서 사용
CPA - Cost Per Action 방문자 클릭 후 회원가입이나 구매등의 전환이 일어 났을 경우에만 비용 지불
  주로 제휴를 통한 마케팅 전략구현시 사용
CPM- Cost Per Month 월정액 광고비용,  주로 초기 사이트에서 사용
의 3가지 방법의 과금전략이 있습니다.

광고용어와 관련된 약어로는

CTR - 클릭율, 광고 노출수 대비 클릭한 비율을 백분율로 환산한 수치,
         CTR = 클릭수/노출수*100
CPM - Cost Per Millenium의 약자 1000회 광고 노출을 얻기 위해 소요되는 광고 비용,
            CPM = 1000*(광고예산/광고 노출수)  
등의 약어가 주로 사용됩니다.

전체적인 관점에서 광고주가 광고를 어떤 방법으로 등록하고 사이트의 입장에서 과금의 기준을 잡느냐는 다양한 방법과 전략이 있습니다. 이를 객관하 하고 명시화 하기 위해서, 광고주들이 광고현황을 확인할수 있는 전용 페이지를 공개하는 추세입니다. 이 광고주 지원용 시스템을 통해서 광고에 입찰을 하거나, 광고영역을 조절하거나, 노출당 단가를 수정하는등의 다양한 운영프로세스를 반영할수 있습니다.

규모가 큰 사이트라면 광고에 대한 경쟁이 치열합니다. 이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광고집행전 광고주과 광고에 대해서 예산을 입금하여 포인트 형식의 가상의 사이버머니화를 진행하고, 유저들의 광고참여 및 광고소진비용에 따라서 노출유무가 결정되는 방법이 사용됩니다. 반대로 광고주가 많이 없거나 신규 사이트의 경우 광고클릭당 과금보다는 기간별 계약되는 CPM방식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는 광고영역을 사전에 구입신청을하고,입금이 확인되면 지정된 날짜에 광고가 노출이 되는 방법입니다. . 
 

 

인터넷매체 광고 수익배분은 어떻게 되나요?(AD 수익 지급 방법) - IT감리, IT컨설팅, 웹컨설팅, 웹에이전시, 웹솔루션개발, ERP, SCM, CRM, ToTb, 홈페이지제작, 웹사이트 제작, 온라인 마케팅, 시스템구축, 유지보수, 운영대행 등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