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매 회사 형식의 홈피를 제작 하려고 합니다.

ToTb Story/ToTb 네이버지식 Story 2009. 10. 6.
경매 회사 형식의 홈피를 제작 하려고 합니다.


[질문]

경매 회사 형식의 홈피를 제작 하려고 합니다.
마지막 낙찰 방식이 기존 인터넷 경매 처럼 마지막 20초가 남았을시 사람들이 입찰을 하면 다시 일정한 시간이 늘어나는 (10초든가 15라든가) 이런 방식이 어려운건가요?

잘못 만들시 에러가 잘 발생할수도 있다고 하는데. 맞는 말인지.
(물론 개발을 담당하시는 분께 여쭤본게 아니라서ㅎ )

처음에는 조그만 기획형 경매회사를 만들려고 합니다.
향후 잘 되면 커질 수 있겠지만 이런 홈피를 제작 하려면 무엇부터 알아봐야 하는지.

가격대는 얼마나 되는지. (이부분좀 특히 자세히 알려주세요)
일반 홈피 회사에 맡겨도 되는지.
이런 경매쪽 회사를 만들어본 업체에 맡겨야 한는지.

궁금한점이 많네요
잘 알고 계신분 계시면 자세히 설명좀 해주세요~



[답변]


안녕하세요.  IT 전문 컨설턴트입니다.
경매형식의 홈페이지 제작이라...
이것저것 점검해 보셔야 할 항목이 많을듯 합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동시에 접속해온 사람들이 1~2초라는 짧은 기간동안 입찰을 참여할 것이고,
순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몰리거나 동일한 행동을 할 경우   DB상에서 처리해야만 하는 요소가 많아집니다.
이를 개발적인 측면에서 해석해 본다면, 위협요인이겠죠...

일단 기술력 있는 회사나 개인이 아니라면, 제작 자체가 힘들수도 있습니다.

단순한 경매의 경우라면, 시간이 정해져 있고, 이를 기반으로 사용자 PC 에서 카운트를 한후에 서버전송을 차단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되겠지만, 지금처럼 시간이 늘어나야 한다면, 기존 접속해서 화면만 바라보고 있는 사용자 입장에서 시간이 늘어나는 부분을 채크하는것이 힘들수 밖에 없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클라이언트측  PC와 서버간에 실시간동기화 기술을 활용해서 개발을 진행해야 합니다.

아마 일반 사이트 개발하는 것보다 난이도도 높고, 서버 부하도 높은 편입니다

특히 경매의 경우 입찰진행상의 문제점이 생길경우, 업체 신인도 부분에 리스크 요인이 크기때문에, 일반 홈피 회사에서는 제작이 불가능합니다. 

가격대 부분은 기존 솔루션을 활용할 수 없는 상황이 예측되어서 실제로 개발에 투입되는 인력의 인건비 및 회사마진을 고려해 본다면, 어느정도 예측을 할 수가 있습니다. 웹사이트 제작시에 여러가지 요소에 따라서 가격이 결정이 되기 때문에 지금처럼 하나의 비즈니스 모델로만 가격을 산정할수가 없습니다. 3년차 인력이 2명 1개월간 투입되어야 하는 사이트의 견적과 5년차 이상의 인력이 3명이상 2개월간 투입되어야 하는 사이트의 견적은 다를수 밖에 없습니다.

견적가를 산정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투입인력* 투입기간 )+ 회사마진 + 재경비 의 요소로 결정이 됩니다. 투입인력 항목만 채크해 보더라도, 연차가 높을수록, 스킬이 좋을수록 비쌀수 밖에 없습니다.

전체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분석한 후에 대략적인 견적을 예상할수가 있습니다.

생각한것보다 비즈니스 모델이나 웹사이트의 범위가 작다면, 금액이 얼마 안나올수도 있지만, 막대한 자본을 투입해야만 하는 사이트가 될수도 있습니다.

또한, 웹사이트를 사용할 유저를 기준으로 고려해보더라도 가격적인 부분에서 변동요인은 높은 편입니다.

옥션처럼 수천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수십만명의 동접자를 유지하는 사이트의 개발비용과, 동시접속자 10명 이내의 사이트는 개발방법에서 부터, 네트워크 설계, 운영 및 유지보수 등의 전과정이 다를수 밖에 없습니다.

타 사이트 및 타 비즈니스모델과의 차별성을 기준으로 사업을 준비하시는 것이라면, 전문적인 컨설팅을 통해서 시장동향 및 발전성, 위협요인 등에 대한 분석을 하신후에 개발을 진행하실것을 추천드립니다.



경매 회사 형식의 홈피를 제작 하려고 합니다. - IT감리, IT컨설팅, 웹컨설팅, 웹에이전시, 웹솔루션개발, ERP, SCM, CRM, ToTb, 홈페이지제작, 웹사이트 제작, 온라인 마케팅, 시스템구축, 유지보수, 운영대행 등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