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단말기 결제 시 php 서버 연동 가능한가요?

ToTb Story/ToTb 네이버지식 Story 2025. 7. 9.
카드단말기 결제 시 php 서버 연동 가능한가요?

온오프라인 따로? 이제는 통합관리

 

 

 

[질문]

 

안녕하세요,

홈페이지를 의뢰하여 구축하고 있는데요.
저희가 온라인 결제도 진행할 예정이지만 오프라인 결제도 진행할 예정이라
오프라인 결제 시 
어떤회원이 결제했는지, 어떤상품 결제 했는지를 미리 단말기에서 입력해서
(단말기에 연동된 PC에 입력 혹은 단말기 자체에서 코드로 입력)
결제하면 홈페이지로 관련 정보를 자동으로 발송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아보고 있습니다.
수영장이나 체육시설은 온/오프라인 결제가 모두 가능해서 한곳에서 관리 하시는 것 같던데..
혹시 어디서 계약하면 될지 알 수 있을까요?
관련하여 정보가 잘 없어서..
KCP는 상품코드나 회원정보를 연동하는게 불가하다 하고(기본정보만 제공)
토스페이먼츠는 아직 관련API를 아예 제공하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여러군데 문의 넣어보고 있는데 혹시 관련 경험이 있으신 분이 계시다면 도움 부탁드립니다ㅜㅜ
 
 
[답변]
안녕하세요. IT전문 컨설턴트 입니다.

 

먼저 질문에 답변을 드리자면 온오프라인으로 통합 매출을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은 기성 제품 및 솔루션중에는 찾기 어려우실듯 합니다.

 

말씀해주신 PHP는 오픈소스를 가지고 개발하는 컨테이너형 개발방법이 대부분이라 요청하시는 작업은 컨테이너를 가지고 제작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닌 해당업무에 맞는 컨테이너를 자체적으로 만들어야만 진행할 수 있는 수준으로 파악됩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의 통합적인 매출관리 시스템이 필요하시다면 이를 위해서는시스템이 통합적으로 운영이 되어야 합니다. 현재 구조로써는 질문자님의 비즈니스에 적합하지 않을 듯 합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운영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업무프로세스에 최적화된 시스템 도입이 필수적입니다.

가장 많이 진행하시는 쇼핑몰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오프라인 상에서의 재고가 온라인 쇼핑몰에 반영이 되지 않는다면 업무혼란을 초래하는 것은 물론 고객의 불편과 신뢰하락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따라서 오프라인 및 쇼핑몰의 운영정책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온오프라인 통합구축을 통해서 재고관리 및 운영시스템의 통합화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기존 시장에 나와있는 형태의 카피 사이트를 구성하기 보다는 차별화된 요인을 발굴하여 소비자의 불편함과 시장의 요구사항을 반영할수 있도록 구성하는것이 좋습니다. 보통 가장 궁금해 하시는 제작비용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사업에 대한 방향성과, 요구사항 등을 점검하는 측면에서 전문 컨설턴트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 컨설턴트와 시스템 통합 구축에 대한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최근 온라인기반의 비즈니스 모델의 진화와 활성화로 인해서 온오프라인 통합시스템구축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비즈니스 전략을 구성하실 때에 온오프라인이 통합되지 않는다면 사업은 확장될 수 없습니다. 통합 재고관리 및 운영시스템을 통합화하셔야 하고, 이에 대한 초기 설계가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좋은 아이템이 있어 오프라인을 통해서 판매를 하고 있는 회사가 새롭게 온라인 사업을 시작하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온라인 시장에 긍정적인 예상을 해볼수는 있겠지만, 현실은 냉담합니다. 한 상품을 판매할때에도 구매연련층, 브랜드, 판매장소, 인테리어등 다양한 이유에 따라 전략이 바뀝니다.

이렇게 오프라인에서의 다양한 전략이 있듯 온라인에서도 여러가지 상황에서의 전략이 다양합니다.

이때 온라인에 대해서 도와줄 수 있는 파트너가 있다면 어떻게 될까요? 온라인 전문가를 통해 시행착오를 줄이고 사업 방향성을 검토하신 후에 진행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IT 컨설턴트 생각]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동시에 운영함에 있어서 시스템이 차지하는 비중은 높습니다.

쇼핑몰을 제작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나의 비즈니스의 맞는 제작방법을 찾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회사마다 각각의 특성을 가지고 있고 고객을 대하는 여러 가지 전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문화가 다르고, 운영하는 인력이 다르다면 그에 대응할 시스템의 요소 또한 다릅니다.

많은 분들이 유명한 사이트나 비즈니스 모델을 참조하여 새로운 사업을 준비를 합니다. 아이디어와 기술력만으로 시장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IT기반의 사업은 손쉬운 블루오션이 만들어집니다.

어느 정도 안정적인 운영이후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수익성이 보장되고, 만들어진 사이트의 기능이나 시장분석으로는 어렵지 않게 후발주자가 시장에 진입할 수 있게 됩니다. 기존의 비즈니스 보다 더 혁신적인 아이템과 안정적인 기술과 자본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기존 비즈니스와의 경쟁을 시작하면서 블루오션이 아닌 레드오션 시장으로 바뀌게 됩니다. 사람들의 생각은 비슷비슷 합니다. 컨설팅 사례의 30% 이상이 본인인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라 생각하지만, 실제로 시장에서 이미 나와 있어 준비 중이거나, 실패한 아이템입니다.

사업에서 시행착오만큼 어리석은 일은 없습니다.

시간과 돈.. 그 두 가지의 핵심적인 자원에 대한 운영을 어떻게 하느냐가 사업의 성공을 잡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 중에서 시간을 소요하게 된다면 시장은 기다려 주지 않을 것입니다. 더욱더 혁신적인 생각과 더욱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경쟁하기 보다는 조금 더 빠르게 대응하고, 시장을 예측해서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요? 자본과 회사설립, 정부기관 모두 중요합니다. 하지만, 누군가를 설득하고 돈과 인력을 끌어들이기 위해서는 정확한 사업에 대한 신뢰와 성공가능성을 증명하는 것 또한 필요합니다.

지금 준비하고 계신 사업에 있어서 그 독특한 요인으로 준비하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전문적인 IT컨설턴트의 경험적인 지식을 토대로한 컨설팅으로 시행착오를 줄여서 비즈니스의 가능성을 높여보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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