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용품 구매대행&국내도매업체

ToTb Story/ToTb 네이버지식 Story 2020. 8. 17.
애견용품 구매대행&국내도매업체

구매대행 사이트

 

 

 

[질문]

안녕하세요.

제가 이번에 온라인과오프라인을 병행하여 애견용품 사업을 시작해볼려고합니다.

제가 도움을 얻고자 하는것

1.1688.com을 통하여 장난감,패드,옷등등은 중국구매대행으로 수입을 해서 판매를 할려고합니다

2.사료,간식,샴푸등등은 국내도매에서 공급을 원하고 있습니다

사업자를 아직 내기전이라 정보를 얻기가 힘드네요.

3.패드같은 경우 oem공장은 어떤경로로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궁금합니다

4.구매대행업체 추천받고싶습니다 애견용품 대행 경험이 있으며 여러가지 피드백을 받을수있는곳을 원합니다.

5.가격경쟁면에서 다른곳보다 좀더 저렴하게 우위를 잡고싶어 성실한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IT전문 컨설턴트 입니다.

회원가입, 결제, 적립금제도 등 구매대행 비즈니스를 위한 웹사이트 제작은 솔루션을 통해서 일부 기능에 대한 변형(커스트마이징)을 진행하여 구축하는 방법과 맞춤제작을 통해서 특색있게 제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서 구매대행 사이트 구축 시 유의할 점에 대해서 안내드리겠습니다.

1. 현지 언어에 대한 번역 및 대응

2. 제품관리 및 배송조건에 대한 프로그랭화

3. 관세적용 및 세관신고 지원

4. 접속 및 운영속도 최적화

5. 신속한 고객응대를 위한 고객센터 구성

6. 안정적인 시스템 및 서버 운영

7. 기능추가 및 유지보수에 대한 긴밀한 대응

8. 비즈니스 확장 및 진화에 대한 대응

9. 지속고객 관리를 위한 고객관계시스템(CRM)구성 대응

10. 제품의 특성에 맞는 디자인 레이아웃 구성

11. PG 및 PIN태크 등의 결재시스템 부착

12. 관리자 시스템을 통한 시스템관리

등의 요인을 중심으로 구축을 준비하시면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구축 시 유의할 점 외에 구매대행 사이트를 운영하는 방법에서 예를 들어 생각해 본다면,

현지의 제품을 한국에 구매대행을 운영할 때 배송을 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1. 현지에서 구매를 담당한 사람이 국제우편(소포)를 통해서 구매자에게 직접 배송을 하는 방법

2. 현지에서 구매를 진행한 후에 일정 주기로 한국에 있는 사람에게 보내고, 이를 재포장해서 구매자에게 보내는 방법

3. 현지에서 제품을 미리 사입한 후에 한국에 보내서, 한국에서 구매자에게 보내는 방법

크게 3가지 방법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어떤 방법을 사용하느냐 하는 것은 현재 상황과 역할별 인력 구성에 따라 달라지겠죠..또한 구상하시는 전략에 따라 대응되어야하는 온라인 구축 전략은 달라지게 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짐작만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시작하면 엄청난 시행착오를 겪어야겠죠.

당연히 IT쪽을 모르신다면, 기획자나 개발자, 디자인 인력을 통해서 시스템을 구축하고, 웹사이트를 만들고, 안정화 시키는 일만 생각해도 머리가 아프실듯 합니다. 거기다가 운영까지 해야한다면. 더 힘들겠죠.

오픈된 소스를 판매하는 회사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솔루션을 가져와서 사업을 진행하신다면, 곧 같은 솔루션으로 에 최신디자인으로 무장한 경쟁사를 만나게 되실듯 합니다...

고객들의 반응에 따라 신속히 대처해야만 하는 상황도, 너무나 돌발변수가 많을테구요.. 서버가 공격을 받을 수도 있고, 비즈니스 모델이 법적인 제약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해서 전문적인 컨설팅을 기반으로 구축을 진행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전문적인 컨설턴트들이 유사한 사이트를 개발하거나 운영해본 경험을 토대로, 효율적인 방법론과 체크포인트를 알려드린다면, 성공으로 가기위해서 조금 빠른 지름길을 선택하는게 아닐까 합니다.

[IT 컨설턴트 생각]

홈페이지 및 시스템을 제작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어느 방법이 맞고 틀리다의 문제가 아니라 어떤 방법이 현재 구상하는 비즈니스에 적합할까 하는 점입니다. 특히 온라인 기반의 비즈니스의 경우 시장변화에 민감하고,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이 빠르게 적용되어야 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관리자를 잘 만들게 된다면 사이트가 효율적으로 운영될수 있기 때문에 빠른 고객대응 및 원활한 사이트 운영이 가능합니다. 반면에 관리자에 해당하는 프로그램 요인을 줄인다면 비용은 저렴하게 구축이 가능하겠지만, 인력으로 해당 공백을 메워야 되는 최악의 이벤트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시스템 및 홈페이지의 구축비용은 투입인력의 인력비용이나 이미 구축된 솔루션의 비용+커스트마이징 비용 등으로 산정되는것이 일반화 되어있습니다. 각기 다른 장단점이 있으니 신중한 검토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맞춤제작의 경우 비용은 다소 비싸지만, 아이템 및 시장의 특장점을 잘 살릴 수가 있고, 솔루션의 경우 비용은 저렴하지만, 차별화된 요인을 부여하기가 어렵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레드오션이라는 단어를 아신다면, 비슷한 솔루션에 비슷한 상품을 통해서 마케팅을 통한 차별화가 아니라, 차별화된 사이트 구축을 통해서 블루오션을 구현하는 방법 또한 경쟁력을 가질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여기에 업무지원시스템을 가미하며 타 사이트에 비해서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구축한다면 그만큼의 기업경쟁력이 확보될 것입니다. 

쇼핑몰 하나만 해도 수천여개가 넘는 비즈니스 모델의 구현이 가능합니다. 배송대행 및 구매대행 사이트의 경우에도 쇼핑몰을 변형한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쇼핑몰을 제작해본 경험을 가진 웹에이전시라면 구축은 가능하지만, 다양한 비즈니스에 대한 경험 없이는 성공적인 구축은 어렵습니다. 전문적인 IT컨설턴트를 통한 효율적인 시스템 구축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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