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 대행사이트...

ToTb Story/ToTb 네이버지식 Story 2016. 8. 22.
결제 대행사이트...

[질문]

 

현재 미국에서 쇼핑몰관련 사이트를 운영하려 하는데요, 

미국 공장에서 물품을 받아서, 한국과 미국을 상대로 판매 할 예정입니다.
헌데, 미국에서 사이트를 개설 한 후, 한국에서 결제를 하려 할 때, 절차와 시스템자체가 복잡한것 같아, 결제 대행사이트를 이용하려 하는데요, 혹시 이 부분에 관해서 지식이 있으신분이나 저같은 케이스에 적합한 (한국에서 미국 사이트에 결제) 결제 대행사이트 아시는 분 있으시면 도움을 청합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IT전문  컨설턴트입니다

 

질문 내용을 요약해 보면 미국제품을 한국사용자에게 판매하는 형태의 쇼핑몰 사업을 구상하시는듯 합니다.

문제는 미국에서 제작해야 되며, 결재는 한국인들이 쉽게 사용할수 있는 결재방법을 원하는데서 시작되는듯 합니다. 


기술력인 부분과 결재프로세스, 접속자 환경, 서버운영 등의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해 볼때 좋은 생각은 아닙니다.

1. 서버의 위치

한국에서 미국에 있는 사이트를 접속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한국내에서 미국으로 접속해야 하기 때문에 한국에 서버를 두는것 보다는 속도가 현저히 느릴수 밖에 없습니다. 주사용자 층이 어디에 위치해 있느냐에 따라서 서버의 위치를 구성해야 할듯 합니다.


2. 사용자환경

미국 기술로 제작된 솔루션이나 쇼핑몰 구성은 한국유저들의 환경과 맞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반대의 상황 또한 마찬가지겠죠..

미국내 IT환경이 한국에 비해서 좋지 않기 때문에 접속자 입장에서 한국처럼 고화질의 쇼핑몰을 구성하는것 또한 문제가 될것입니다. 각각의 모드(영문/한국)을 분리시키거나 접속자의 IP를 확인하여 각 나라별로 구성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3. 쇼핑몰 기능 및 기술

미국의 경향과 한국의 경향은 다릅니다. 한국의 경우 빠른 인터넷 접속속도로 인해서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대형쇼핑몰 등의 영향이 빠르게 일반쇼핑몰에도 전달되고 있기때문에, 기능적인 부분에서 상당히 빠른 보완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반면 미국의 쇼핑몰은 일반적으로 기능적으로는 단순하지만 필요한 기능을 중심으로만 구성되어있습니다.


4. 마케팅 요소

미국의 경우 SEO와 고객관리에 초점이 맞춰진 운영을 하고 있지만, 한국의 경우 광고 및 마케팅에 의존하는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등의 편집형 검색엔진 구조를 운영하는 회사에 SEO가 진행된 사이트가 노출될 빈도가 낮으며, 트랜드에 맞춰진 마케팅을 통해서 신규고객을 유입하는것이 쇼핑몰 비즈니스에서는 더 효율적입니다.


5. 쇼핑몰 운영

한국은 솔루션/도매/배송/마케팅의 요소가 정확히 나눠져 있으며, 각각의 전문성이 돋보이도록 프로세스가 운영되지만, 미국은 중첩적으로 진행되는 빈도가 높습니다. 이런 이유에서 쇼핑몰 관리자 모드를 통한 운영의존도가 높은 반면 미국은 요소에 의한 시스템 구축이 일반화 되어있습니다.


[IT컨설턴트의 생각]

한국에 맞추기도, 미국에 맞추기도 애매한 상황입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솔루션으로는 고민을 해결할수는 없을듯 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1. 전문 컨설턴트를 통한 진단 및 전략수립

2. 전문적인 개발업체를 통한 쇼핑몰 개발

3. 결재프로세스의 다변화 전략

4. 사용자 친화적인 마케팅 및 운영전략 수립

등의 과정이 필요한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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