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안녕하세요
[답변]
일반적으로 카드결재의 경우 카드사와 직접적인 계약을 진행하는것이 아니라 PG(payment gateway)라 불리는 결재대행사를 통해서 계약이 진행됩니다. 카드사와 쇼핑몰 사이에 PG사가 제3자 역활을 하면서 안정성을 높이는 방식입니다. 즉..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입한 고객이 제시한 신용카드를 3자인증 방식을 통해서 PG사에서 카드사에 승인요청을 하고, 정상적인 카드인경우에 한해서 결재승인 신호를 보내게 됩니다. 쇼핑몰에서 물건배송의 문제가 있거나 제품을 못받았는데 결재가 되는 현상을 PG사를 통해서 막을수가 있게됩니다. 거래상에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쇼핑몰에 정산을 지급하지 않거나, PG계약시 제공한 보증보험으로 위험을 최소화 시키게 됩니다.
이런 방식에서 보안상의 문제가 발생한다면 전적으로 PG사의 책임이 되게 됩니다.
이런 이유에서 중간의 역활만으로도 PG수수료를 책정하게 되며, 이 수익을 가지고 운영되는 방식입니다.
즉, 단순히 ActiveX나 결재 정보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아니겠죠..
PG사에서 보안이 강화된 프로그램을 모듈화 시켜서 계약된 쇼핑몰 회사에 제공하게 됩니다.
이를 부착하기 위해서는 내부 쇼핑몰 알고리즘과 독자적으로 분리된 과정이 있는것이 유지보수 및 관리적인 측면에서 유리하겠죠. 페이지 넘김없이 상세나 카드에서 결재를 진행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PG사가 여러곳이기 때문에 어떤 곳과 계약하느냐에 따라서 제공받는 모듈이 달라지게 됩니다.
쉽게 생각해서 쇼핑몰 제작사의 편리성을 위해서 페이지를 나누게 되는것입니다.
단, PG사 별도 모듈의 기능 및 지원범위가 다르며, PG가 아닌 PINTech기반의 다양한 결재시스템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참조하시면 구축에 도움이 되실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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