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운영하고 계신 분이나 전문가분들 급합니다

ToTb Story/ToTb 네이버지식 Story 2014. 6. 4.
쇼핑몰 운영하고 계신 분이나 전문가분들 급합니다

[질문]

 

 

옥션이나 티몬,지마켓등으로 주문 받아서 상품 판매하고 있습니다.

일손은 없는데

일일이 사이트마다 들어가서 주문체크하고 엑셀로 내려받거나 명세서 출력하여 포장하고 있습니다.

이것도 통합하면 좋겠고

제일 급한건 하나하나 엑셀에 고객,전화번호,주소,요청사항 복사해서

엑셀 형식에 붙여넣고 운송장을 뽑고 있습니다.

이게 은근 시간도 많이 잡아먹는데

연동되어서 정리해주는 프로그램있나요?

오래 물류쪽이나 쇼핑몰 운영하시는 분,혹은 이쪽 전문가분들 도와주세요

 

 

 

 

[답변]

 

안녕하세요.  IT전문  컨설턴트입니다

 

오픈마켓 주문취합용 시스템의 경우 옥션/지마켓/11번가 등의 오픈마켓의 관리자와 연동되어 상품관리/주문관리/배송관리 등의 업무를 일원화 할수 있습니다.  검색엔진에서 [쇼핑몰통합솔루션] [오픈마켓관리솔루션]으로 검색해 보시면 다양한 솔루션과 업체들이 있으니 장단점을 파악한후에 시스템을 도입하시면 됩니다.

월비용으로 저렴한 대책(월10만원 미만)이 필요하시다면 해당 시스템을 사용하시는게 비용대비 효율성이 높을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일반적인 오픈마켓주문취합용 시스템을 사용하여 각 오픈마켓에서의 관리를 지원하는 방법을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가져와서 병합하는 방법이라 주문취합상 오류가 많은 상황입니다. 이 방법은 오픈마켓이 리뉴얼을 진행하거나 시스템을 개편하게 되면, 주문취합용 시스템이 일정기간 사용할수 없고, 주문자에 대한 취합은 불가능하다는 점에서 상당한 보완이 필요합니다. 주문취합상의 오류로 인한 손실또한 솔루션업체는 책임지지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실제적으로는 시스템에서 주기적으로 수동확인이 필요합니다. 이후 자체쇼핑몰을 운영하거나 매장에서의 판매를 진행하는 등의 비즈니스 확장에 대한 대응이 어렵다는 점에서 도입에 대한 전략을 고민해 보셔야 할것입니다.

 

[IT컨설턴트의 생각]

비즈니스의 확장을 고려해 보았을때는 전용시스템 구축 또한 고민해 보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업무의 양이나 비즈니스 전개 전략을 참고하여 내부쇼핑몰은 물론 고객관리시스템, 재고관리시스템 등의 다양한 시스템 요인을 병합하는 업무지원시스템을 설계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회사마다 조금씩 업무 프로세스가 다르고 운영인력의 IT친화도가 다르기 때문에 획일적인 솔루션으로는 정답이 될수는 없습니다. 시스템에 맞춰서 업무프로세스를 바꾸는 것이 아니라 업무프로세스를 기준으로 도입해야 하는 시스템을 설계하는 사람중심의 시스템도입 방법으로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추진하는것이 최근 트랜드입니다. 

 

 

 

쇼핑몰 운영하고 계신 분이나 전문가분들 급합니다 - IT감리, IT컨설팅, 웹컨설팅, 웹에이전시, 웹솔루션개발, ERP, SCM, CRM, ToTb, 홈페이지제작, 웹사이트 제작, 온라인 마케팅, 시스템구축, 유지보수, 운영대행 등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