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해 질문!!!!!!

ToTb Story/ToTb 네이버지식 Story 2011. 7. 4.
SEO 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해 질문!!!!!!

 

{질문]

SEO 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해 질문!!!!!!
일본에서 한국으로 제품을 수출하려고 하는데요
홈페이지를 지금 제작중에 있는데
SEO를 사용하면 고객 접근경로를 확대할 수 있어서 좋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질문인데요 

1  SEO는 뭐 어떤식으로 진행되는 건가요
간단하게 설명좀 해주세요

2그리고 SEO를 전문업체에 맡겼을 경우에
저희 회사에서 필요한 것은 뭔가요(정보라던지 뭐 알려줘야할 사항)

3전문업체에 맡기면 키워드 정해주고 그런것도 알아서 다 해주나요?

4비용은 얼마나 드는지.. 
 
 

[답변]

안녕하세요.   IT전문 컨설턴트입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 SEO)는 사용자 분석을 통하여 키워드를 설계하고, 해당 키워드가 검색엔진에 노출이 되도록 유도함으로써 유입을 증가시키는 기술입니다. 즉, 사용자분석 및 키워드 선정 방법, 검색엔진의 종류 및 특성 등의 요소에 따라서 구현 방법이 달라집니다.

쉽게 생각해서 네이버에 노출시키는 전략과 다음에 노출시키는 전략은 다릅니다. 두 포털사이트에서 운영하는 검색엔진 수집기(에이전트 로봇)이 어떤 기법을 가지고, 어떠한 컨텐츠를 비중을 두고 수집해 가느냐 하는 부분에서 달라지게 됩니다. 키워드 그룹의 경우에도 트랜드와 제품의 특성을 반영하여 구성을 해야 합니다.

 

SEO 전략을 크게 생각해 보면..

1. 전략 키워드를 통한 검색엔진 노출

2. 친 SEO형 개발방법론을 통한 변환 키워드의 노출

3. 검색엔진 친숙도 강화를 통하여 웹사이트 수집 빈도를 향상

4. 검색엔진 유도를 통한 키워드 중심의 컨텐츠 수집 전략

5. 접속자 분석을 통한 전략 키워드 노출 전략

등의 요소에서 SEO 전략 구현을 진행하는것이 일반적입니다.

회사마다 우선순위로 생각하는 전략이 다르고, 세부적인 전략은 대외비로 처리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어떤 전략이 우선이고, 어떤 방법이 좋고 나쁘다 하는 선택은 힘들듯 합니다.

 

SEO에 대한 전문적인 업체를 통해서 진행하게 되더라도 홈페이지 개발상에서 친SEO적인 개발방법론이 사용되지 않은 상황이라면 비용이 높아지고 SEO효율성이 현저히 낮아질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이유에서 현재 개발중인 상황이라면 전체적인 개발방법론 점검을 추천드립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홈페이지를 개발하는 개발회사에서 친SEO 적인 개발방법론을 사용하여 개발하고, 사이트 오픈 이후에도 트랜드를 반영한 키워드가 효율적으로 반영될수 있도록 구성하는 방법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마케팅에 대한 노하우도 어느정도 가지고 있는 업체라면 도움이 될듯 합니다.

 

비용 및 진행방법은 위의 전략방법 및 제품의 특성 등의 요인을 분석해본 이후에 채크가 가능합니다. 한국 시장 진출을 위해서 Web을 기반으로 전략을 준비중이시라면 전문 IT컨설턴트를 통한 컨설팅으로 제작에서 부터 마케팅 및 운영에 이르기까지 전과정을 점검해 보실것을 추천드립니다.

SEO 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해 질문!!!!!! - IT감리, IT컨설팅, 웹컨설팅, 웹에이전시, 웹솔루션개발, ERP, SCM, CRM, ToTb, 홈페이지제작, 웹사이트 제작, 온라인 마케팅, 시스템구축, 유지보수, 운영대행 등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