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회사 홈페이지 제작 추천

ToTb Story/ToTb 네이버지식 Story 2020. 9. 9.
무역회사 홈페이지 제작 추천

무역회사 다국어대응 홈페이지

 

 

[질문]

저희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도메인과 홈페이지가 있으나 홈페이지의 디자인부터 내용까지 다시 고치고자 합니다. 즉, 도메인만 그대로 사용하고 새로 제작하는 것인데 무역업체의 홈페이지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홈페이지제작업체가 있는지요. 그리고 영문도 추가하려고 합니다.

 

디자인 팝, 클라우드 나인 등을 추천해주시는 것 보고 연락해보았는데, 중기업 정도인 홈페이지 제작업체중 추천할 만한 곳이 있을까요?  

 

 

[답변]

안녕하세요. IT전문 컨설턴트 입니다.

무역회사의 홈페이지 제작이군요...

너무 당연한 질문일수도 있겠지만, 몇가지를 확인해 보셨으면 합니다.

 

첫째는 홈페이지의 필요성 입니다.

왜 필요하신가요?..

회사에 대한 홍보를 목적으로 한 홈페이지 제작이냐.. 제품의 판매를 목적으로한 홈페이지냐.. 물류(로지스틱) 운영을 위한 홈페이지냐 에 따라서 제작하는 방법이 나누어 질 수 있습니다.

견적 금액은 물론이고, 투입될 인력이 다릅니다..홍보를 목적으로 하더라도, 어떤 수입품목을 판매하고, 주 판매층이 누구냐에 따라서 디자인 스타일이 결정이 됩니다. 또한, 외국의 바이어들을 상대해야 한다면, 영어나, 중국어, 일본어 등의 다국어를 기반으로한 웹사이트 제작을 진행해야 합니다.

 

둘째는 운영인력입니다.

홈페이지는 만드는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네이버에서 웹에이전시라 검색만해도 많은 개발회사가 있고, 지식IN의 제작관련 글을 하나만 올리더라도 많은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발사의 역활은 제작입니다..

그 이후에는 누가 관리를 할까요?..

디자이너나 웹프로그래머가 회사 내부에 존재하지 않는한.. 관리 부분은 개발사의 몫입니다.

시중에 저렴한 가격으로 제작하는 회사의 경우. 주 수익을 유지보수 비용으로 충당을 합니다.

조삼모사격이죠...^^제작비가 더 들어가는 사이트가 있다면, 그 만큼의 이유가 있습니다.디자인상으로 비슷하지만 관리자 페이지를 얼마만큼 강화하느냐에 따라서 견적금액은 수배가 달라집니다... 또한 이렇게 강화된 페이지를 통해서 운영인력을 절감할 수 있고,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게 됨으로써 초기 투자했던 비용의 차이는 충분히 넘어설 수 있습니다.

내부적으로 디자이너나, 개발자가 없다면, 더욱 더 웹사이트를 관리하게 쉽게끔 만들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게시판에 글을 올리듯이 손쉬운 방법으로 홈페이지를 컨트롤 할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경쟁력 있는 사이트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셋째는 웹사이트 개발방법입니다.

의류를 예를들면, 기성복과 맞춤형 옷이 다르듯이..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방법도 크게는 솔루션을 이용한 방법과 맞춤형으로 개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비용 부분에서는 솔루션으로 찍어내는 방법이 훨씬 저렴하겠지만, 추가적인 주문사항이라든지 추후 확장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반면에 주문형으로 만들게 된다면 여러가지 회사의 상황에 맞는 요소를 추가할 수 있고, 추후의 확장이 가능합니다.

개발언어의 부분에서도 비교가 필요합니다.

웹사이트를 개발하는 3가지 서버기반언어인 JSP,ASP,PHP에 따라서 견적금액이 몇배까지 차이가 납니다. 간단히 말씀드리면 JSP는 자바라는 언어를 기반으로 제작하는 방식으로 보안성이 좋지만 소스가 무거운 편이라 금융 및 관공서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견적은 가장 비싸죠..

ASP언어는 MicroSoft 사의 기본적인 개발방법론에 따라 개발하는 방식으로 사용자 환경에 가장 근접하지만, 상용화된 개발환경이 요구되어.. 비용부분에서 다소높은 편입니다. 

PHP 언어는 주로 개인홈페이지에서 많이 사용되고있으며, 보안성이 취약하지만 개발비용이 저렴한 편입니다.

회사 홈페이지에 결재라는 요소가 필요한 쇼핑몰이라면 ASP를 권장해 드립니다.

만들어진 틀에서의 짜집기가 아니라, 해당인력이 각자의 노하우를 가지고 제작을 하는 방식이라면, 투입인력의 연차와 보유한 스킬이 개발비용을 결정짓습니다.

 

마지막으로 효율성입니다.

위의 3가지 사항에서 조금씩 나온 내용이지만, 회사에서 전산이라는 분야를 취급하고, 컴퓨터를 사용한 자료관리를 실시하고 있다면.. 반드시 필요한 부분입니다.

예를들어 재고관리를 하는 프로그램이 따로있고, 홈페이지를 관리하는 프로그램이 따로 있고, 쇼핑몰을 관리하는 프로그램이 따로 있다면,. 담당 운영인력은 3가지 작업을 시간을 쪼개어 진행해야 합니다. 이로인해서 업무량이 늘어날 수도 있고, 비효율적인 조직운영이 예상이 됩니다.

회사 조직구조간 반복적인 작업이 있다던지.. 내부적인 통계를 위한 수치화된 문서나 엑셀을 활용하고 계시다면, 통합된 관리자 모드의 개발을 권장드립니다.

외부에 있더라도 간단한 관리자 인증만으로, 관리자 가능하다면, 편리하겠죠..

물론 이런 기능들이 개발비용을 높게 만드는 결정적인 이유입니다.

어느정도의 업무진행 플로우를 알고 있다면, 귀사에서 생각하고 계시는 내부적인 시스템을 포괄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사이트의 개발도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방법은 다양하며, 그 방법에 따라서 가격은 천차만별입니다. 

어느 방법이 더 좋고 나쁘다는 것은 상대적일 가능성이 높으며, 아무리 좋은 솔루션이나 빌더시스템이라 하더라도 

진행하려는 비즈니스의 목적 및 규모와 맞지 않다면 의미가 없습니다. 홈페이지를 어떤 방식으로 제작하셨느냐에 따라 유지, 관리하는 방식도 달라지게 됩니다.

 

다국어를 대응하기위한 개발방법은 다양합니다.

 

1. 접속자의 문자셋을 분석하여 해당 문자에 맞춰진 페이지를 보여주는 방법과,

 

2. 접속자의 IP를 분석하여 접속지역에 맞춰진 페이지를 보여주는 방법,

 

3. 스위치 및 서버상에서 IP필터링을 통하여 특정 접속지역에 맞는 웹서버로 전송하는 방법

 

4.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접속하는 방법

 

  : 쿠키 및 DB에 IP저장 등을 통해서 재 접속시에는 선택한 사이트로 자동이동

 

등의 기법을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위의 방법중 어떤 방법을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구축방법 및 비용은 달라질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1번의 방법은 문자셋을 최근 각 나라별로 분리하는것이 아니라 uft-8등의 표준화된 문자셋을 주로 사용하는 추세라 대응이 어려울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3번의 경우 네트워크 및 하드웨어측의 작업이 진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현 상황에서는 어려운 작업이 될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어느정도 효율성을 고려하신다면 4번의 방법을 추천드리지만,

 

무조건 자동으로 접속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2번의 방법이 가장 나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문제는 IP별 나라를 판독하기 위한 기본 데이터를 구축해두고, 이 데이터와 접속IP를 비교하여 처리해야 하는점 입니다. 해당 데이터의 경우 해외 사이트를 통해서 구입(일부 무료도 있습니다)하시거나 국내 ISP업체를 통해서(유료) 공급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하나의 도메인으로 여러 언어를 처리하시는 방법은

 

1. 폴더별 분리접속을 할수 있도록 하고, 시작파일에서 코드분할을 하는방법

 

2. kr.naver.com

    cn.naver.com

   의 방법으로 DNS를 분리하여 접속하는 방법

 

3. 개발시에 언어를 변수로 처리하고, 변수에 따라서

    index_kr.html,     index_jp.html        index_cn.html

    처럼 파일명과 변수를 결합하여 처리하는 방법

 

4. 언어와 관련된 부분을 미리 xml화 시켜서 저장하고, 언어에 따라서

    kr.xml    en.xml    cn.xml  식으로 동적으로 파일을 연결하는 방법

 

5. 이미지화 시켜서 대응하는 방법 

 

등의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알아서 대응되는 방법과 수동으로 대응되는 방법 등 다양한 방법이 있기때문에 전문가를 통해서 상담을 받아보실것을 추천드립니다. 

 

 

[IT 컨설턴트의 생각]

웹사이트의 제작비용은 구축방법과 개발방법에 따라서 천차만별입니다. 이미 만들어놓은 사이트를 변형해서 찍어내듯 제작하는 방법이라면 비교적 저렴하게 제작은 가능하지만, 기능에 대한 추가 및 차별화를 꾀하기는 어렵습니다. 반면에 현재사이트와 비교했을 때 도 경쟁력을 가지는 사이트이거나, 시장의 동향을 읽어내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제작한다면 제작난이도와 비용은 올라가지만 사이트의 활용도는 높아질 것입니다. 또한, 운영상에서 필요하다고 느끼는 기능이나 고객의견에 대한 반영을 빠르게 대응 한다면 경쟁력 있는 사이트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 초기 구축 시에 다국어에 대한 대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축이후에 언어별 구성을 추가하는데 제약이 많으며, 몇몇의 방법은 적용이 불가능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검색엔진수집프로그램이 정기적으로 사이트에 데이터를 수집하러 오기 때문에 언어별 대응 전략 또한 여기에 맞춰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한국구검색엔진 수집프로그램이 들어왔는데 영어나 중국어를 제공한다면, 노출부분이 치명적일 수도 있습니다. 

지식인의 운영정책상 견적을 알려드리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IT컨설턴트를 통해서 차별화된 구축전략수립에서 부터 구축대행에 이르기 까지 도움을 받아보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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