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함을 모바일명함으로 포토샵 명함->모바일명함

ToTb Story/ToTb 네이버지식 Story 2020. 9. 4.
명함을 모바일명함으로 포토샵 명함->모바일명함

모바일 명함제작

 

[질문]

명함을 전문제작 업체에 의뢰하여 만들었으나, 모바일명함으로 바꿔야하는데 일정비용이 발생한다하여 시도하지않았습니다.

 

제가 직접해보았으나 생각보다 화질이 명확하지않아 마음에 들지않았습니다.

 

고객님들에게 모바일로 명함을 주로 보내게되는 상황이 되어

현재 명함 원본파일은 소지하고있는 상황이고, 모바일 명함으로 바꿔서 만들어주실분 찾고있습니다...

 

화질이 명확하게 글씨가 잘보이게 편집해주실분 계시면 좋겠습니다.

원본파일은 메일로 보내 드리겠습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IT전문 컨설턴트 입니다.

모바일웹기술을 응용한 모바일 브로슈어나 모바일 명함의 구조를 원하시는듯합니다.

여러가지 방법으로 구축이 가능하지만 플랫폼에 따라서  장단점이 있으니 신중하게 고려하실것을 추천드립니다.

질문자님의 질문내용만으로는 정확하게 모바일명함의 활용범위를 파악하기 어려우나, 일반 명함에 비하여 모바일 명함의 활용범위는 훨씬 다양합니다.

 

영업을 목적으로 명함을 제작하신다면 더욱 활용도가 높으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단순히 한 장짜리의 작은 명함에 개인정보를 기재하는 것보다,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홍보하고자하는 상품이 무엇인지 등의 정보를 크기의 제한없이 제작할 수 있고, 연락처 등의 내용이 수정되었을 때 다시 명함을 주고 받을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요즘처럼 스마트폰을 대부분 사용한다면 간단하게 모바일 명함을 전달하고 배포할 수 있어 명함 1개의 활용범위가 무궁무진할 것입니다. 특히 최근처럼 카톡이나 밴드, 페이스북 등을 통해서 빠르게 주위분들에게 전송을 하기위해서는 어느정도 기술력이 포함된 개발이 필요합니다.

단순히 명함에 기재되어있는 정보를 전달하는 것만이 아닌 내 명함을 몇 명이 확인하였는지.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고객관리까지 가능하다면 일반 명함을 계속 일일이 교환하는 것보다 가치있을 것입니다.

가장 이슈가 되는 모바일플랫폼을 참고하신다면  모빙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듯 합니다.

 

[IT컨설턴트의 생각]

모바일웹 기술은 트렌드에 민감합니다. 시장에서 적용된지는 8년이 넘었지만, 트랜드에 적응하지 못하고, 많은 플랫폼들이 무너진 케이스입니다. 직접적인 개발보다는 모빙 사이트처럼 제휴 등을 통해서 시스템을 활용하는 전략을 구현하신다면 사용자 분들의 만족도를 높힐수 있는 서비스 구현이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사이트의 전체모빙보기 메뉴를 통해서 다양한 사용사례를 보실수 있습니다.  IT컨설턴트의 도움을 받아보셔서 사업전략을 준비해 보실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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