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p오픈소스 사이트

ToTb Story/ToTb 네이버지식 Story 2017. 1. 18.
jsp오픈소스 사이트

[질문]

 

jsp쇼핑몰 오픈소스 어느 사이트 가면 구할 수 있을까요

php는 구글링하다가 위즈몰이라는 곳이 쉽게 나오던데

jsp는 찾아도 찾아도 몇버전 몇버전 이런식으로는 안나오네요 ㅠ 

jsp 쇼핑몰 오픈소스 어디서 구할 수 있나요?

 

 

[답변]

 

안녕하세요.  IT전문  컨설턴트입니다

 

1년에도 수십개의 프로그래밍 언어가 새롭게 발표가 되고 있지만, 사람들에게 호평을 받는 프로그래밍 언어는 불과 1~2개에 불과합니다. 4세대 Web언어에 속하는 언어로써 ASP, PHP, JSP의 3가지 언어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각 언어별로 특장점들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비즈니스를 하느냐에 따라서 선택이 달라진다고 생각해 볼수 있습니다.

 

1) ASP

OS:  Microsoft사의 Windows2000Server/Windows2003Server

PL: Microsoft사의 IIS

DB: Microsoft사의 MS-SQL

AP: Visual script+ Java script+ ActiveX + ASP

특징: 비용대비 효과가 뛰어나며, 상업용으로 개발된 환경에서 개발이 가능하다.

ASP는 MS기반의 웹프로그래밍 언어라 정의를 내린다. NT라는 서버를 기반으로한 웹서버 기술인 IIS을 바탕으로 해서 작동을 하며,MS사에서 나온 MS-SQL과 완벽하게 호완을 한다.

또한 크리스털 리포트등의 기능, 오브젝트의 활용성, 엑셀과의 100% 호환, 등의 MS제품군과의 완벽에 가까운 호완성을 자랑한다. 또한 VB나 VC등의 기술로 제작된 콤포넌트도 활용을 할 수가 있어서 서버스크립트형 언어와 클라이언트 스크립트형 언어의 장점을 고루 갖추었다.

 

2)PHP

OS:  Linux

PL: Apachi

DB: My-SQL

AP: GNU Pg + Open pg + PHP

특징: 구축비용이 저렴하고, 무료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구축이된다.

PHP는 UNIX C를 기반으로 하여 나온 멀티프로세싱 기반의 언어이다. UNIX C의 특징을 살려 만들었기 때문에 아파치 서버와 같은 UNIX 호완 서버에서 작동을 하며, 유닉스의 GNU에 맞게 My-SQL을 기본적인 DB로 사용을 한다. 무엇보다 PHP는 서버구축이 거의 무료에 가깝다는 장점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보안과 관련된 문제가 많이 대두되는 현재에서는 포트의 보안결핍등의 문제로 인해서 대형 웹 사이트 시장에서는 밀리고 있는 추세이다. 대표적인 보드 시스템으로 제로보드, 그누보드가 있다.

 

3)JSP

OS:  상관없음, 주로 UNIX 계열 및 대용량 서버에서 구축

PL: JavaVM기반

DB: Oracle

AP:  Script Java + complie Java

특징: 보안성이 우수하며, 주로 금융권/관공서 사이트에서 개발이 많이 된다.

JSP는 JAVA의  플렛폼 기술을 기반으로한 프로그래밍 언어라 정의를 한다. JAVA의 장점인 클래스를 활용한 스레딩 기술로 속도는 느리지만 보안성에 있어서 호평을 받고 있다. 은행이나 금융권의 홈페이지에서 주로 사용하고 있다. 네이버 블로그는 JSP와 JPQ기술이 혼합된 형태라 볼수가 있다. JSP는 ORACLE DB서버에서 주로 사용을 하고 있으며, 최근 JPQ나 Bins 등의 어플리케이션형 자바기술의 지원으로 손쉽게 접근 할 수 있다. 대표적인 보드 시스템으로는 피터보드가 있다.


이렇게 비교해서 생각을 해본다면, 오픈소스로 쉽게 구축이 가능한 PHP와는 다르게 JSP의 소스가 쉽게 공개되지 않은 이유를 알수가 있습니다. JSP의 장점인 보안성과 JAVA언어의 특징인 캡슐화를 생각해본다면, 소스를 공개하는것과 상충될수 밖에 없습니다. 소스가 있더라도 안정성이 떨어지거나 쉽게 분석이 가능하여 외부공격에 취약하기 때문에 오히려 ASP나 PHP등과 같은 타언어로 제작하는것이 현명한 상황입니다.


 

 

jsp오픈소스 사이트 - IT감리, IT컨설팅, 웹컨설팅, 웹에이전시, 웹솔루션개발, ERP, SCM, CRM, ToTb, 홈페이지제작, 웹사이트 제작, 온라인 마케팅, 시스템구축, 유지보수, 운영대행 등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