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제작 어디서 하나요?

ToTb Story/ToTb 네이버지식 Story 2012. 6. 5.
홈페이지제작 어디서 하나요?

[질문]

 

 저희 회사에서 홈페이지제작 을 하려합니다.

홈페이지제작 을 했는데 관리도 엉망이었고 오류도 많아서 거의 방치했었습니다.

 매출하락으로 다시 쇄신하고자 다시 홈페이제작 을 하려고 합니다.

질문드릴께요.

우수한 홈페이지제작 업체로 추천해주세요.

어플리케이션, 모바일웹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니 같이 설명해주세요.

 

 

 

[답변]

 

안녕하세요.  IT전문  컨설턴트입니다

 

일반적인 회사에서 홈페이지가 홍보에 주는 영향력은 높습니다.
이런 이유에서 많은 회사들이 홈페이지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인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회사홈페이지와 일반홈페이지는 분명히 다릅니다.
1. 기업 이미지 전달
: 기업마다 그 회사의 이미지가 있습니다. 결론 부터 말씀드리면 세련되고 예쁜디자인이라고 좋은 회사웹사이트는 아닙니다. 그 회사의 이미지가 신뢰성을 바탕에 두었다면, 신뢰성을 강조하는 레이아웃 및 디자인 요소는 필수입니다. 이와 같이 회사마다 그 회사의 이미지는 다르고, 그 이미지를 어떻게 전달하느냐에 따라서 온라인 상의 기업을 바라보는 유저들의 시선은 달라지게 됩니다. 겉으로 보이는 페이지에서 기업 이미지 전달이 잘못된다면, 이를 교정하기 위한 많은 노력을 필요로합니다.
BI/CI전략이 기업 이미지에 중요하듯이 웹사이트의 컬러정책, 레이아웃, 메뉴IA등의 요소 또한 이런 이유에서  중요합니다.

2. 주요서비스의 안내
: 많은 기업들이 회사 홈페이지를 만들면서 실수하는 부분중 하나 입니다. 너무 기업의 전체적인 느낌과 이미지 전달에 신경을 쓰다보면 정작 뭘하는 회사인지 알수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기업홈페이지는 회사의 또 다른 얼굴입니다. 얼굴만 봐도 어떤 사람인지를 알수 있다면, 훨씬 빠른 비즈니스 전개가 가능할듯 합니다.
이런 이유에서 주요서비스와 그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표현할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전개 및 레이아웃 구성은 필수적입니다. 이를 통하여 자연스러운 기업이미지 홍보에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됩니다.

3. 내부시스템과의 연계
: 회사에서 관리하는 시스템과 홈페이지를 통합화 하는 작업은 필수적으로 기업홈페이지에서 필요로하는 작업입니다. 최근 많은 기업들이 Web기반의 업무지원시스템,CRM, SCM, ERP, 통합재고관리, 쇼핑몰과의 연계, 경영지원시스템 등의 요소를 반영한 웹사이트 운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런 시스템적인 요소를 분리하여 운영하는것이 아니라 웹사이트와 통합하여 on-off 통합화를 진행하게 된다면 훨씬 효율적인 시스템 운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웹사이트내의 고객대응 코너와 연계하여 경쟁력 있는 다양한 컨텐츠 구성이 가능합니다.

4. 효율적인 업데이트 및 관리
: 회사 홈페이지는 만드는 것보다 관리하는것이 더 중요합니다. 신제품이 출시되었을때, 그 상황을 반영하여 접속하는 유저들에게 안내를 하고 싶다거나 사이트에서 메뉴를 추가하고 싶을때 어떻게 하는것이 가장 좋을까요?.
컨텐츠 관리시스템이라 불리는(CMS)의 기능을 통한다면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게 됩니다.
업데이트가 자주 있는 기업이라면 CMS기능을 잘 활용하여 웹사이트를 구축해야만 효율적인 업데이트 및 관리진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내부의 관리인원을 둘수 없는 상황이라면 개발업체의 지속적인 지원이 가능한 구조가 되어야만 합니다. 지속적인 유지보수 지원을 위한 긴밀한 협조 또한 필수적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만들어 주고 납품만하고 끝나는 구조의 업체가 아닌 유지보수에 대한 인력운영을 지원하는 회사가 더 나으리라 생각됩니다.

5. 접속자 분석 및 대응프로세스
: 기업 홈페이지의 경우 유입되는 분들은 잠재적인 고객, 거래처, 경쟁업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이유에서 접속하는 분들에 대한 분석과 이에 대한 대응이 필수적입니다. 네이버에서 키워드를 치고 검색하여 들어왔다면 그렇게 들어온 키워드가 무엇인지?. 언제 가장 많이 들어오는지? 어떤 사이트를 통해 유입되는지? 등의 다양한 정보를 통하여 대응프로세스를 설계한다면, 고객의 요구에 가까운 대응이 가능하리라 생각이 됩니다.

6. 검색엔진 최적화
: SEO라 불리는 검색엔진 최적화는 기업 웹사이트에서 반드시 필요로한 부분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SEO전략 부재로 인하여 많은 마케팅 비용을 들여서 단기적인 마케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검색엔진 수집 프로그램이 유입되어왔을때, 사이트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많은 데이터를 넘겨줄수가 있다면, 이로 인해서 손쉬운 사이트 유입이 가능합니다. 이런 SEO 전략은 구글, 다음, 야후 등의 일반적인 검색엔진 사이트에서 무료로 손쉽게 사이트를 알릴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는 개발시에 미리 설계하여 반영해야만 효율성을 높일수 있습니다.

7. 크로스 브라우징 대응
: 최근 스마트폰의 보급과 스마트TV등의 다양한 유비쿼터스 매체의 사용으로 어느때 보다 장치에 대한 대응전략은 필수적입니다. 또한 세게 웹브라우저 시장에서 인터넷익스플로러의 시장점유율은 이미 50% 미만으로 떨어진 상황입니다. 이런 이유에서 크롬,사파리 등의 타 브라우저에서도 정상적인 사이트 구현이 되어야만 원할한 웹사이트 운영이 가능합니다. 특히 수출을 기반으로하거나 외국 바이어가 많은 기업체의 경우 이런 크로스 브라우징 대응을 위한 다양한 전략은 필수적으로 필요한 전략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모바일웹에 대한 대응전략또한 이런 기법으로 대응이 가능합니다.

의 요소에서 회사홈페이지에 대한 생각을 고민해 보신다면
경쟁력 있는 회사 홈페이지가 될수 있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전문적인 IT컨설턴트의 컨설팅을 통하여 경쟁력 있는 기업 홈페이지 제작을 준비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리라 생각이 됩니다. 네이버 지식in규정상 특정 업체에 대한 추천은 불가능합니다. 좋은 업체 선정을 통하여 좋은 결실 기원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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