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사이트 개설 할려고하는데.. 세련되게잘하실분있나요?

ToTb Story/ToTb 네이버지식 Story 2011. 11. 22.
인터넷 사이트 개설 할려고하는데.. 세련되게잘하실분있나요?

[질문]

안녕하세요 ^^
지금 창업준비로 정신없는 20대남자입니다.
인터넷 사이트로 매장 홍보할려고하는데
인터넷 사이트 깔끔하게 해주실분 없으신가요?

1.쇼핑몰 open하게 되면 비용은 어느정도인지?

2.인터넷사이트를 만들면세금을 한달에한번 납부를 해야하는지?

3.쇼핑몰 만드는게 어려운가요 간단한가요?

많은 답변 부탁드릴게요 ^^*

 

[답변]

안녕하세요. IT 전문 컨설턴트입니다.

 

인터넷 사이트를 통한 매장 홍보를 위해서 웹사이트를 준비중이신듯 합니다.

구상하시는 사업에 있어서 홈페이지의 활용방안에 따라서 다양한 제작방법 및 견적이 있습니다.

이런 이유에서 정확한 홈페이지의 활용방안을 우선적으로 구상해 보실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지금과 같이 온라인상의 수익모델구성과 오프라인상의 매장이 동시에 운영되어야 하는 경우 동일한 쇼핑몰을 운영하더라도 아래의 요소처럼 여러가지 채크해보실 요소들이 많습니다.

 

1. 재고의 통합관리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공동으로 운영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하시는 고민입니다. 쇼핑몰에서 주문이 들어와서 제품을 배송해야 하는 상황인데 매장에 있던 재고가 팔려서 제품이 없다면 난감한 상황이 될듯 합니다.

안정적으로 재고의 수급이 원할하지 않은 재품을 취급하신다면 더욱더 심각한 문제가 될수 있습니다.

또한 수시적인 재고파악 및 재고관리를 위해서 투입되어야 하는 노력이 많이 든다면 온오프라인 통합재고관리를 염두해 두고 웹사이트 구축을 진행해 보실것을 추천드립니다.

방법은 다양하게 있지만 현 상황에서라면 온라인 웹사이트의 관리자 모드를 통해서 간단한 재고관리를 구현하고, 이를 오프라인 매장에서 인터넷기반의 웹사이트 접속을 통해서 관리할수 있도록 구성하는 방법입니다. 약간의 업무지원시스템적인 요소를 생각해 본다면 어렵지 않게 구상이 가능할듯 합니다.

 

2. 회원관리

온라인 회원이 오프라인에 물건을 구입하러 오거나, 그 반대의 상황이 충분히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AS 및 인터넷상의 식별이 어려운 제품의 경우 매장을 방문하여 구입하는 고객들이 충분히 있습니다. 특히 브랜드가 어느정도 홍보가 되지 않은 초기단계에서 온라인 쇼핑몰이 매장을 가지고 있다는 점은 큰 매력 요인이 될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상의 회원관리가 운영되지 않거나 따로 운영된다면 고객관리 부분에 있어서 긍정적인 요소를 기대하기는 어려울듯 합니다. 매장방문 고객에서 온라인 쇼핑몰 10% 할인권 증정을 하거나, 생일자 온라인 고객에서 매장방문 구매시 선물을 증정하거나 등의 다양한 마케팅을 생각해 보신다면, 단골 고객의 충성도 확보를 위한 다양한 전략을 수립하실수 있습니다.

 

3. 추가적인 수익모델

인터넷을 기반으로한 비즈니스 모델은 다양합니다. 쇼핑몰을 통하여 제품을 단순히 판매하는 전략을 가져갈수도 있겠지만, 여러가지 비즈니스 모델과 결합을 고민해 보신다면 다른 체널의 수익모델을 기대해 볼수도 있습니다.,

또한 여러가지 장기적인 홍보를 위해서 블로그/트위터/미투데이 등의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일반고객들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전략또한 필수적이라 생각이 됩니다. 제품의 공급루트 및 판매전략에 따라서 온라인상의 다양한 연계전략을 고려해 볼수 있다는 점을 생각하신다면 추가 상품에 대한 다양한 구성전략 또한 가능합니다.

 

4. 시스템 연계성

사업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시스템이 차지하는 영향력은 막강합니다. 일반 상점에서 POS가 없다면, 판매현황을 채크하기 힘든상황이 될수도 있습니다. 만약 쇼핑몰에서 판매량이 채크가 되고, 매장에서 채크가 된다면 다시 두개의 합을 계산해서 전체 매출을 내야하거나.. 지점이 생겨서 포인트 요소가 많아진다면 더욱더 시스템의 중요성은 강화됩니다. 현금 구매 고객에 대한 대응(현금영수증/DC적용), 적립금 및 포인트 운영, 세금계산서발행, 전자FAX, 고객마케팅용 SMS발송(신상안내/기념일축하/모바일할인쿠폰 등) 등을 시스템과 결합하여 구성한다면 좋은 결과를 예상해 볼수가 있습니다.

 

위의 4가지 요인을 우선적으로 고려해 보실것을 권장드립니다.

쇼핑몰 구축 및 운영비용은 위의 전략적 선택범위에 따라서 무료에서 수천만원 이상의 비용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쇼핑몰 제작은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제대로된 쇼핑몰을 만들어 장기적으로 시장에서 생존할수 있는 자생력을 키우는 일은 쉽지만은 않습니다. 최근 인터넷 PG사의 통계자료에 따르면 신규개설된 쇼핑몰 10개중 9개가 6개월 후에 PG가 사용되지 않고 있는 상황이라 합니다. 이 말은. 고객들이 결재가 이루어지지 않은 개점휴업 상황이거나 폐업된 상황일듯 합니다. 이런 점에서 생각을 해보신다면, 누구나 생각하고, 누구나 만들수 있는 방법으로 저렴한 솔루션을 통해서 시장진입을 한다면.. 경쟁자들과의 경쟁에서 막대한 마케팅비용을 투입해야 하는 상황이 벌어질듯 합니다.

위의 요소를 잘 고민해 보신다면 차별화된 운영전략 및 쇼핑몰 전략을 통해서 성공가능성 높은 쇼핑몰 전략을 수립하실수 있을듯 합니다.

인터넷사이트에서 세금을 납부하는 것이 아니라. 오프라인에서 세금 납부 시기와 동일한 세금처리가 가능합니다. 단지, 카드사의 수수료에 해당되는 PG수수료나 에스크로 수수료를 제외하고 수익금이 입금되는 방법이기 때문에 이 부분을 고려하시고 자금운영 계획을 세워보시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쇼핑몰 운영에 있어서 월 기준으로 고정적으로 발생할수 있는 비용은 디자인 유지보수(외주작업의 경우) 에 해당하는 비용과 서버운영에 따른 회선비(호스팅,코로케이션 등)의 비용을 기본적으로 예상해 볼수가 있고, 추가적으로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마케팅비용을 예상해 볼수가 있습니다. 전문 적인 컨설턴트의 컨설팅을 통해서 온오프라인의 사업활성화 방안수립 및 경쟁력을 가질수 있는 비즈니스 플랜 구축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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