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10' 웹브라우저가 공개되었네요. 사용후기..

Etc 2008. 12. 5.
'오페라10' 웹브라우저가 공개되었네요. 사용후기..
노르웨이 오페라소프트웨어가 웹브라우저 오페라10 테스트판을 4일(현지시간) 공개했다고 하네요.
오페라10은 국제 웹표준을 테스트하는 ‘Acid3’에서 크롬과 파이어폭스3를 누르고 100점 만점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100점만점에 100점. WoW~ 대단하네요. 
특히 '속도'면에서 지난 9.5 버전보다 30% 이상 빨라졌다고 하는데요.
욘 폰 테츠너 오페라소프트웨어 CEO는 지난달 24일 한국 기자들과의 간담회에서 “오페라의 페이지 오픈 속도는 세계 최고라 자부한다”며 “새 버전이 나올수록 속도는 올라갈 것이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아! 같은 테스트에서 마이크로소프트(MS) 인터넷 익스플로러7은14점에 머물렀다고 하는데요.
점수 차이가 정말 대단하죠?
한국도 웹표준을 지키면 익스플로러에서 벗어나 다른 훌륭한 웹브라우저 점유율이 올라갈 듯 싶은데 말이죠.
이번에 저도 다운을 받아서 사용을 해보았는데요.
확실히 빨랐습니다. 다른것과 비교해보지 않아도 바로 느낄 수 있더군요.



그러나 역시 여러 사이트를 이용하는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캡쳐한 ToTb의 홈페이지 등과 같이 홈페이지가 부분적으로 내용이 안보이거나 액티브엑스때문에 잘 안열리거나 그런경우 있는 사이트들이 많습니다.
일반 사이트들을 살펴볼 때 이 브라우져를 선택하여 보면 괜찮을 듯 하네요.

참고로 오페라 10은 이곳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www.opera.com/browser/next/




'오페라10' 웹브라우저가 공개되었네요. 사용후기.. - IT감리, IT컨설팅, 웹컨설팅, 웹에이전시, 웹솔루션개발, ERP, SCM, CRM, ToTb, 홈페이지제작, 웹사이트 제작, 온라인 마케팅, 시스템구축, 유지보수, 운영대행 등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