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족관 쇼핑몰 제작 업체선택을 위한 마지막 공모

ToTb Story/ToTb 네이버지식 Story 2008. 11. 10.
수족관 쇼핑몰 제작 업체선택을 위한 마지막 공모


[질문]

제목과 같이 수족관 쇼핑몰을 운영하기 위해 마지막으로 업체 선정을 위하여 올립니다.....
몇번지식인에서 올려 참고는 했으나 조금 더 이해를 하기위하여 이렇게 다시한번 공모합니다....
기존수족관과 같은 수준의 쇼핑몰 참조를 위해 몇군데 올립니다

https://seijin.co.kr/index.asp
http://www.trofish.net/
http://www.msaqua.co.kr/
http://www.greenaqua.co.kr/

위와같은 쇼핑몰을 제작하려 합니다...
저는 충북 진천에서 고기나라수족관을 운영중이구 온라인으로 확장을 준비중입니다.....
그러나 쇼핑몰 제작에대한 비용과 순서 그리구 1년관리를 위한 비용과 항목등을 이해하기 쉽게 알았으면 합니다.... 그리구 마지막으로 전화통화로 하는것보다 전 얼굴을보고 얘기하며 했으면 하는데
계약하면 방분제작인지 아니면 어떻하는지 그리구 쇼핑몰 사진과 품목을 어떻게 올리는지
참 모르는게 많아서 다시한번 의뢰합니다......
그리구 프리랜서와 쇼핑몰제작 업체중 어디가 서로 더 상부상조할수있는지 알았으면 하네요



[답변]

안녕하세요. IT전문 컨설턴트입니다.
질문해주신 부분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드리겠습니다. ^^

1. 홈페이지 벤치 마킹
나열해주신 홈페이지를 구축하는것은 사실상 어려운 부분이 아닙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런 홈페이지보다 성공할 수 있는 차별화된 요소를 도입하는 것입니다.

2. 온라인 확장에 대한 쇼핑몰 제작 비용, 순서, 유지비용, 항목
쇼핑몰 제작 순서는 일반적으로  

아이템의 선정
사업자등록
도메인등록
홈페이지 구축
통신판매신고 및 계좌 개설
카드결제신청

이런 단계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쇼핑몰 제작 비용을 물어보셨는데요.

견적을 내 보시면, 가격의 차이가 많이 sjk다.. 어떻게.. 누구는 50만원에도 사이트를 만들고, 누구는 몇천만원에 사이트를 만들까 하는 궁금증도 생기구요... 겉으로 보기에는 비슷해 보일수 있습니다. 하지만 예전과는 다르게.. Web사이트를 보는 User의 눈높이도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사이트를 접속했을때의 첫인상, UI, 레이아웃, 컬러, 이런 비주얼적인 요소 뿐만 아니라, 관리상의 효율성, 서버 및 네트워크의 안정성, UEX의 반영, 신기술의 적용 등에 따라서 수많은 경우의 수가 나옵니다.

의류를 예를들면, 기성복과 맞춤형 옷이 다르듯이..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방법도 크게는 솔루션을 이용한 방법과 맞춤형으로 개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비용 부분에서는 솔루션으로 찍어내는 방법이 훨씬 저렴하겠지만, 추가적인 주문사항이라든지 추후 확장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반면에 주문형으로 만들게 된다면 여러가지 회사의 상황에 맞는 요소를 추가할 수 있고, 추후의 확장이 가능합니다.

웹사이트를 개발하는 3가지 서버기반언어인 JSP,ASP,PHP에 따라서 견적금액이 몇배까지 차이가 납니다. 간단히 말씀드리면 JSP는 자바라는 언어를 기반으로 제작하는 방식으로 보안성이 좋지만 소스가 무거운 편이라 금융 및 관공서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견적은 가장 비싸죠..
결재라는 요소가 필요한 쇼핑몰이라면 ASP를 권장해 드립니다.
만들어진 틀에서의 짜집기가 아니라, 해당인력이 각자의 노하우를 가지고 제작을 하는 방식이라면, 투입인력의 연차와 보유한 스킬이 개발비용을 결정짓습니다.

홈페이지 제작언어와, 세부 기능, 다른 사이트와 차별화된 요소 도입 등에 따라 홈페이지 가격은 많은 차이가 남을 알려드리구요. 유지비용의 경우, 호스팅을 받으실 경우, 호스팅 금액만 매달 나가는 형식이 되겠습니다.

3. 방문제작
대게 홈페이지 제작은 홈페이지 제작 업체 내부에서, 이루어집니다.
홈페이지 제작 진행이 궁금하시다면, 제작업체가 자체 테스트 서버 등에 올린 홈페이지 제작 진행과정을
확인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중간 중간 미팅이나 그 외 연락을 통해 의뢰자의 생각을 반영하여 홈페이지 제작을 진행하기 때문에,
방문제작이던, 홈페이지 제작 업체에서 진행을 하던  제작 일정에는 모두 문제가 없습니다. 
협의를 통해 프리랜서의 경우에는 방문제작을 할 수도 있겠네요.

4. 품목을 올릴 수 있는 방법
쇼핑몰 홈페이지와는 별개로 '관리자 페이지'가 있습니다.
운영자 계정을 통하여 로그인하여, 쇼핑몰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품목을 수정하고 업로드 할 뿐만 아니라, 게시판 글을 관리하고,
판매에 대한 수치확인, 정산 등이 가능합니다.
또한 로그 분석을 통해, 하루 몇명의 방문객이 유입이 되었는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품목이 업데이트 되는 횟수가 많고, 이미지 처리 등의 작업을 요한다면,
홈페이지 제작업체와 유지보수 계약을 맺어
전문가가 그 일을 대신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5. 프리랜서와 쇼핑몰 제작 업체
IT 컨설턴트로써 말씀을 드리자면, 개인적인 프리랜스 분들 보다는 업체를 선정하셔서
세로 구축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대부분의 프리랜스 분들이 성실함과 기술로써
안정적으로 구축을 하긴 하지만, 추후 확장하시거나, 유지보수를 하실 부분을 체크해 보신다면.
조금 더 안정적인 업체를 추천드립니다.
품목 수가 많은 수족관 쇼핑몰의 경우,  개인이 작업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니라 판단이 되고, 만약 작업 인력의 개인적인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회사라면, 누군가의 인수인계자가 관련된 내용을 유지보수 하는데 문제가 없겠죠.












수족관 쇼핑몰 제작 업체선택을 위한 마지막 공모 - IT감리, IT컨설팅, 웹컨설팅, 웹에이전시, 웹솔루션개발, ERP, SCM, CRM, ToTb, 홈페이지제작, 웹사이트 제작, 온라인 마케팅, 시스템구축, 유지보수, 운영대행 등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