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제안 투자유치는 어떻게 하나요?

ToTb Story/ToTb 네이버지식 Story 2021. 6. 1.
사업제안 투자유치는 어떻게 하나요?

[질문]


경력단절된 아줌마입니다.

사업쪽(투자유치및컨설) 아예 무지라 여쭤요..
사업 아이템이 있는데 사업제안서를 작성해서 (여기서부터 뭔지를모름)
대기업에가서 투자유치를 하고 싶은데...
이게 아이템만 뺏기고 투자유치도 사업도 진행이 안되게 될까봐 무섭고
뭐부터 해야하는지도 감이 안잡히는데요 ㅠㅠ

아이템은 준비가 되어있고,, 이걸 어떻게 투자를 받아서 사업제안을 해야하는지도
전혀 감이 잡히질 않아서 고수님들께 여쭙니다.
1. 투자유치및 사업제안서 작성요령
2. 아이템이만 뺏길까 염려,,
3. 투자 유치방법
4. 수익분배 계산법...
현상황 아이템만 있음 이후 진행상황의 설명이 궁금합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IT전문 컨설턴트 입니다. 

책이나 몇몇 지식만을 가지고 사업을 해서 누구나 성공을 한다면, 사업이 어렵다는 이야기가 나오지 않았을것입니다. 포유스토리(4uStory) 라는 서비스를 예를 들어 설명을 드리자면, 어항속에서 많이 기르는 테트라 라는 물고기가 있습니다.  수백마리를 한 어항에 넣고 키우며, 한마리가 한쪽으로 움직이면 나머진 물고기들이 따라서 움직여서 장관을 이룹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아름다워 보일수는 있겠지만, 어항속의 테트라 입장에서는 영문도 모르는 상태로 주위의 반응에 따라서 같은 길을 걷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업도 마찬가지가 될 수 있습니다. 장기적인 전략과 시장대응능력이 없다면, 남들이 잘된다는 업종으로 뛰어들게 되고, 남들과 동일한 절차를 통해서 시장에 적응하게 됩니다. 고객들의 요구가 급변하게 된다면 남들만큼의 대응을 통해서 현상유지가 될 것입니다. 이런 사업방법으로 성공을 할수 있을까요?..

어항을 깨 부술수 있을만큼의 강한 아이템이나.. 새로운 어항을 구성할수 있을 선점시장전략이나.. 최소한 선두에 서서 움직이는 테트라가 될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성공은 어려울 것입니다.
이런 점에서..  전략적인 검토가 필요할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IT 컨설턴트 생각] 

지식인 특성상 질문자님의 사업 아이템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논의하기는 어렵지만 비대면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온라인에 대한 대비는 필수가 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최근 IT기술과 오프라인의 여러가지 기법들이 접목이 되면서, 온오프라인을 통합하려는 시도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상의 매장을 하시는 분들은 온라인을 통해서 새로운 판매망 및 신규고객을 유입시키고 있으며, 온라인 쇼핑몰을 하시는 분들은 오프라인 매장신설을 통해서 제품의 신뢰성과, 고객 충성도의 향상에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에서 최근 신규사업의 경우 온오프라인의 특성을 살린 사업구성이 전개되는것이 경쟁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것으로 생각을 합니다.예를 들어 쇼핑몰만 해도 수천가지가 넘는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단순한 제품을 판매하는 B2C형 쇼핑몰에서 부터, 도매몰,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공동구매, 역공동구매, 경매, 역경매, 몰인몰, 몰앤몰, 설렉몰, 구매대행, 판매대행, 중계형쇼핑몰 등. 약간의 변형만으로도 흥미있고 성공가능성 높은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수가 있습니다.문제는 사업에 있어서 시행착오를 최소화 시키고, 성공확률을 높이기 위한 전략입니다.처음 사업을 준비중이신 분들이 겪는 가장 큰 고민은..주위에 도움을 줄수 있는 지원자나 맨토가 없다는 점입니다.정보의 홍수라 불릴 정도로 약간의 검색만으로도 많은 데이터를 찾을수 있습니다.이렇게 다양한 데이터는 개개인의 주관과 경험이 반영되어 있고, 다양한 기법들에 의해서 노출되기 때문에 처음 정보를 접하는 입장에서는 판독이 어려울수 밖에 없습니다. 많은 방법과 선택의 길이 있는데. 몇몇의 제한적인 정보만을 가지고 선택을 하게 된다면, 그만큼 정확한 선택은 어렵게 될것입니다. 추후 그런 방법이 있었구나 하고 알게되더라도 다시 돌리기 어려운 상황이 될것입니다.이런 이유에서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고민을 전문적인 컨설턴트를 통해서 해결해 보실것을 추천드립니다.IT컨설턴트의 경우.. IT기술에 대한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으며, 그 정보의 장단점과 경험에서의 예상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성공적인 판단을 할수 있는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됩니다.

 

사업제안 투자유치는 어떻게 하나요? - IT감리, IT컨설팅, 웹컨설팅, 웹에이전시, 웹솔루션개발, ERP, SCM, CRM, ToTb, 홈페이지제작, 웹사이트 제작, 온라인 마케팅, 시스템구축, 유지보수, 운영대행 등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