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솔루션으로 제작을 하면,
디자인만 다르다 뿐이지, 전체적인 구성이나 프로그래밍된 요소들은 동일합니다.
결국은 마케팅과 컨텐츠만이 다른 차이점이 됩니다. 이 둘은 사이트 구축에 들어가는 돈의 몇 배 이상을 소요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같은 솔루션의 다른 디자인으로 무장한 경쟁자들과 경쟁을 벌어야만 합니다.
시장이 커질수록 새로운 후발주자들이 시장에 유입이 됩니다. 이들은 트랜디화된 디자인과 최신의 마케팅 기법 및 컨텐츠를 가지고 시장진입을 합니다.
그때마다 경쟁자와 경쟁하기 위해서 사이트를 정비할 수는 없습니다.

# 온라인상의 비즈니스는 진화합니다.
단순한 홈페이지나 솔루션 제작기법으로는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를 진행할 수가 없습니다.
기획+디자인+개발+운영 등의 전 범위에 걸쳐서 여러가지 노하우를 기반으로 진행해야만
 경쟁력있는 사이트 구현이 가능합니다. 시스템적인 요소를 효율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개발된다면
 기업의 특성에 따른 비즈니스를 접목하기 용이할 것입니다.


#웹사이트의 성공요소는
눈에 보이는 부분보다도 보이지 않는 부분이 더 큰 영향을 줍니다.
사업적인 측면에서 중요하지 않는 기능이 견적에 엄청난 영향을 줄수도 있고,
반드시 필요한 기능이 쉽게 구축이 가능할수도 있습니다.
간단한 기능의 차이로 인해서 견적금액이 수배 이상 차이가 날수도 있습니다.
이와 같은 편차를 줄이기 위해서 기능에 대한 명세가 필수적입니다.
어떤 기능이 필요하고, 그 기능의 중요성에 대한 구분을 해 놓는다면.
만약 예산에 비해서 견적이 높게 나오게 되더라도,
몇몇의 덜 중요한 기능을 다음 리뉴얼로 넘기고, 기능을 줄여서 예산내에 구축이 가능합니다.
반대로 예산이 넉넉하다면 앞으로의 시장상황을 예측해서
 새로운 기능을 고민하여 개발에 반영 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