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영업 쇼핑몰 담당자를 찾습니다.

ToTb Story/ToTb 네이버지식 Story 2016. 10. 17.
온라인 영업 쇼핑몰 담당자를 찾습니다.


[질문]

 

유럽 수입 제품의 쇼핑몰을 개설했습니다.

 

세일 행사라든가 팝업창 하나를 만들려해도 웹디자이너를 고용하는 것이 비효율적인것 같아

온라인 영업 전반 - 블로그, 홈페이지 관리, 이미지 제작 수정- 의 담당자를 찾고 있습니다.

 

사업 초기 자본금이 넉넉치 않고, 나름의 동기 부여도 만들겸

정해진 월급 개념이 아니라 100% 성과급 개념으로 

월 매출액의 ~% 이런 식으로 페이를 지급하려 합니다.

 

이렇게 디자인과 쇼핑몰 관리 등 두루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이 계신지,

이러한 경우라면 몇 %의 수익 분배가 적절한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IT전문  컨설턴트입니다

 

쇼핑몰 시장은 경쟁모델이 쉽게 발생한다는 점에서 일반적인 온라인 비즈니스에 비해서 마케팅적인 위험요인이 높은 편입니다. 예전에는 웹마스터라는 개념에서 사이트에 대한 기획/개발/디자인/운영/마케팅의 여러 요소를 1명의 인력만으로 가능했지만, 최근에는 홈페이지 제작에 20여개 이상의 파트가 구성될 정도로 인력의 구성이 분업화/세분화 되는 추세입니다. 기술적인 격차도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으며, 솔루션 등에 의존한 운영 경향이 있습니다.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 모델 구현을 위해선는 차별화된 전략 수립이 우선입니다.

사업초기일수록 후발주자나 경쟁력이 떨어질 가능성이 높기때문에 경쟁력을 향상시키기위한 여러방면의 검토가 필요합니다. 비슷한 제품을 비슷한 가격대로 구성하고, 비슷한 방법으로 디자인한 홈페이지를 비슷한 방법으로 마케팅한다는것은 머니게임이 아니고선 승산이 없습니다.


수입 제품의 경우 현지의 트랜드를 신속하게 반영해야함은 물론, 국내 소비자들의 트랜드와 맞는 제품에 대한 지속적인 발굴 및 기획화를 구성하는것이 좋습니다.


현재 고민중이신 상황은 전반적인 쇼핑몰에 대한 담당인력을 구하시는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현실적으로 고민해 본다면, 온라인 마케팅 요소의 거의 대부분은 비용을 소진할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일부 마케팅 체널의 경우 활동만으로 성과를 거둘수는 있지만, 폭발적인 효과를 내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어느정도의 마케팅 예산을 배정해야 할것이고, 초기 얼마간의 시간동안 수익률을 보정하기 위한 장치또한 필요하리라 생각됩니다. 이 모둔 리스크를 온라인 영업파트에 배정한다는것은 이해하기 쉽지 않습니다. 물론, 브랜드의 성장가능성과 시장성 등의 여러 요인을 토대로 신뢰가 확보된다면 가능하겠지만,  초기단계의 비즈니스에 투자하는것은 일반인의 입장에서는 어려운 생각입니다.

웹비즈니스는 다양한 방법으로 구현이 가능하며,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따라서 투입해야 하는 인력의 전문분야가 달라지게 됩니다. 웹디자인을 하면서 온라인 영업에 마케팅까지 가능한 인력은 없습니다. 온라인 비즈니스를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회사와의 Co-Work이나 업무제휴를 통한 수익배분 등의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포유스토리의 비즈니스 전략을 참조한다면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http://4ustory.com/4ustory/story1.asp

그림을 그리고 싶은 화가가 있습니다. 화가가 모든것을 다 준비하면서 그림을 그리는것은 누가 생각해도 쉬운일이 아닙니다. 그림에 집중하여 더 좋은 그림을 그릴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화가의 동반자가 되어줄 누군가가 있다면 화가의 성공가능성은 훨씬 높아지게 될것입니다. 


[IT전문 컨설턴트의 생각]

흔히 파이 비즈니스 라는 말을 합니다. 100%로 구성된 지분에서 전체 수익이 높을수록 배당되는 %가 적더라도 더 좋은 결과를 얻을수 있는 비즈니스를 의미합니다. 월 매출액의 몇%를 지급하는것보다 중요한것이 브랜드의 가치와, 앞으로의 전망, 예상 전체수익구조에 대한 예측이 필요하지 않을까 합니다.


IT기술은 급격히 진화되고 있으며, 시장은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특정 브랜드 및 사이트만을 운영하는 방법으로는 오랜 시간을 시장에서 살아남기가 어려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신기술이 나오고 있고, 고객들의 요구사항은 시시각각 변화고 있습니다.

초기의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시간입니다. 자본금이 넉넉해서 막대한 마케팅비용을 소진하지 않는한 인지도가 낮은 수입부랜드를 자리잡게 하는것은 쉬운일이 아닙니다. IT전문 컨설턴트와 웹비즈니스를 전문으로 하는 전문인력의 도움을 통해서 시행착오를 최소로한 비즈니스 진행을 추천드립니다.

 

 

온라인 영업 쇼핑몰 담당자를 찾습니다. - IT감리, IT컨설팅, 웹컨설팅, 웹에이전시, 웹솔루션개발, ERP, SCM, CRM, ToTb, 홈페이지제작, 웹사이트 제작, 온라인 마케팅, 시스템구축, 유지보수, 운영대행 등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