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판매 프로그램 문의합니다.

ToTb Story/ToTb 네이버지식 Story 2009. 5. 5.
방문판매 프로그램 문의합니다.


[질문]

방문판매를 하고있는 회사입니다.
수당관리 체계를 좀더 확실히 하고자 프로그램을 찾고있습니다.
대부분 가격이 비싸서 ....
저렴한 가격으로 할수 있는 방법을 찾으려고합니다.
복잡한 체계가 아니기때문에 어려운 점은 없을 듯 한데요..
연락부탁드립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IT전문 컨설턴트입니다.
방문판매 관련된 프로그램은 현재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 없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유사 비즈니스 모델은 자체적으로 프로세스를 분석해서 개발을 하거나,
개발전문 웹에이전시를 통해서 구현을 하고 있습니다.

회사마다 비즈니스 모델상의 특징이나 룰이 다르고, 수당분배에 해당하는 룰도 각각 다른 상황이라 정형화된 프로그램 개발에 적합한 모델은 아닙니다.

구체적인 비즈니스 플렌을 채크해 봐야 정확한 범위나 예산을 측정할수 있겠지만, 요 근래 들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을 중심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1. Web기반으로 제작하여 홈페이지와 연동
2. Web기반으로 제작하여 홈페이지와 비연동
3. 유비쿼터스 기반으로 제작하여 모바일, 웹과 연동
4. SI기반으로 개발을 하여 설치하여 운영

위의 방법중에서 1번의 방법이 최근 클라이언트들이 선호하는 방식입니다. 홈페이지 상의 특정한 메뉴를 통해서 외부에서도 로그인을 하여, 실시간이나 배치형식으로 수당에 대한 조회가 가능하도록 설계할수도 있습니다.

1, 2번 모두 설치를 하지 않아도 되는 방법이고, 외부에서도 적절한 인증을 통해서 해당 기능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외근 직원이 많은 경우 유용한 방식입니다. 2번 방식보다는 1번방식이 연동 부분이 있기때문에 가격이 조금 비쌀수 밖에 없습니다. 

유비쿼터스 기반의 경우.. 가장 비싼 금액을 예상하셔야 하며, 장비도입 및 유지비용 또한 큰편입니다. 현재 웅진코디,택배, 우체국 등에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등기우편의 경우 집배원분들이 핸드터미널 단말기를 들고 그 자리에서 수신을 확인 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3번의 방법으로 개발한 경우입니다.

SI기반으로 개발을 하는 방식은 고전적인 방법으로, 사용할 PC마다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그 만큼 외부에서는 사용할 수가 없고, 개발비용이 저렴한 편입니다. 주로 기존의 소스를 활용해서 개발하는 경우가 많아서 소스에 대한 라이센스를 인계받을수가 없습니다.

업무프로세스를 분석해서 1,2번의 방법중에서 선택을 하시는것이 가격대비 성능면에서 가장 우수할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만약 홈페이지와 연동할 요소를 가지고 있다면 1번의 방법으로, 홈페이지와 별도로 운영을 해도 무방하다고 판단이 되신다면 2번의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홈페이지를 아직 구축하지 않으셨다면,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서 시스템적으로 보안된 1번 방식에 대한 점검을 받는것이 효율적인 면에서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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