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 확장하면서 웹(PC)기반 POS 시스템환경을 구축

ToTb Story/ToTb 네이버지식 Story 2008. 8. 28.
매장 확장하면서 웹(PC)기반 POS 시스템환경을 구축


[질문]

온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공구)
이번에 매장 확장하면서 웹(PC)기반 POS 시스템환경을 구축하고 싶습니다.
현재는
매장 : 로컬, 바코드 시스템 이용중, 온라인 : 쇼핑몰 운영중
입니다.
두개의 DB가 따로 운영중이라 신상품,재고 관리나, 가격 변동등에
두번씩 손이가게 되어 있습니다.
기존 패키지시스템으로 만들기 보다는 기존 웹에있는 상품DB에 바코드항목과
기타 관리 항목을 추가 제작하여 사용하는것이 나을것 같습니다.
기존에 쇼핑몰 시스템이 있으므로 그것을 활용하면 쉽게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본적인 쇼핑몰 관리(기존의것 사용), 상품등록및 재고관리와 거래처관리, 오프라인
판매용(POS시스템사용) 이렇게 각 클라이언트가 있어야 할것 같습니다.
SW적으로는 위와 같으며,
구비하고 있는 장비는 PC들(고사양), 핸드스캐너, 바코드프린터, 일반레이져프린터, 잉크젯프린터입니다.
위의 장비는 관리용 PC에서 사용하고, 계산대에서는
새로 POS장비(POS장비+고정식 스캐너)를 구입하여 최대한
(핸드스캐너는 한계가 있어 다각도에서 스캔 가능한 제품을 구입하려 합니다.)
간편한 계산및 계산증명서(영수증, 계산서등)을 관리하고 싶습니다.
두서없이 적은것 같은데 관련 부서에 종사하시는 분들이나 업체,
직접 사용하시고 계시는 분들의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업체선정시 주의점,
특히 예상 견적이 어느정도 나오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더 필요한 정보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성의있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입니다.
Web기반의 POS 시스템의 경우에는 기존의 쇼핑몰과 연동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개발환경을 알아야 할듯 합니다. 만약 귀사의 쇼핑몰이 쇼핑몰 솔루션으로 제작된 사이트일 경우에는 커스트 마이징을 하기 위해서 문제점들이 많습니다.
예를들어, 개발 저작권에 대한 명시가 쇼핑몰의 기능을 제한할 경우에는 추가적인 개발을 쇼핑몰을 개발한 회사에서만 가능합니다. 뿐만아니라 많은 커스트마이징 비용이 소모됩니다. 거의 대부분의 쇼핑몰 솔루션 회사는 POS나 물류관리, 바코드시스템 등의 개발경험이 없어서 여러가지 개발상의 문제점들이 예상됩니다.
귀사에서 생각하고 계시는 시스템의 경우에는, 쇼핑몰 개발을 포함하여, 관리자 모드를 통하여 재고관리 및 POS 시스템이 운영되는 구성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경우에. 기존의 쇼핑몰에서 불필요한 기능을 배제하고 귀사의 환경에 맞는 맞춤형 형식의 쇼핑몰 개발과 더불어, 바코드의 등록/수정/삭제/인식 등이 가능한 환경을 구축 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쇼핑몰 관리자 부분과, POS 관리자 부분이 필요없이, 온 오프라인의 물류관리를 일원화 할 수 있어서, 인력의 낭비 및 시간의 낭비를 하지 않게 될것입니다.. 요즘 쇼핑몰의 추세도 기본적인 재고관리 및 협력사 관리 부분을 쇼핑몰에 포함하고, 온오프라인의 효율성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예상 견적 부분은. 바코드 시스템의 범주 및 업종의 종류, 바코드운영의 갯수, 이전 쇼핑몰의 개발방법, 등에 따라서 많이 차이가 납니다. 쇼핑몰 위주의 구성이라면, 일반적인 재고관리 시스템보다는 개발비용이 저렴할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자세한 금액적인 부분 및 개발진행에 대해서는 전화로 문의를 주시면, 무료 방문상담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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