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무료티켓 발송사이트

ToTb Story/ToTb 네이버지식 Story 2008. 9. 10.
영화 무료티켓 발송사이트

[질문]

 

애상이라는 기업입니다.
현재 6개 기업과 제휴를 마친상태입니다.
그런데 홈페이지가 없어서 이렇게 문의를 드립니다.
만들고자 하는사이트 고객에게 서비스를 주고자 하는사이트 입니다.
그사이트는 저희 가맹점을 이용한 고객으로 대상으로 무료서비스를 해주는곳입니다.
문자로 인증번호가 서비스가 이루어져야합니다.
영화무료티켓을 문자료 보내려고 합니다.
또한 sms문자 서비스를 해주기 때문에 인증부분을 해결이 되어야 합니다.
또한 결부분도있어야합니다. 

또한 이것들은 각업체에서 모듈을 받기로 했습니다.
저희가 생각하는 상품은 20에서 50여개로 작습니다.
하지만 각업의 모듈이랑 연계를 해합니다.
이사이트는 제휴한곳의 사이트입니다. 이런분위기로 만들고싶습니다.

www.smscard.co.kr

입니다.  
가격을 알고싶어요
저렴하게요 일단은 쇼핑의 기능을 빼고 만들고 싶어요
쇼핑기능 빼면 제가 받은 견적을봤을때 200만뭔 정도 저렴하더라고요
11월에 오픈을 해야합니다. 빠른부탁드립니다.
처음에 계야금 나중에 끝났을때 잔금을 치르도록 하는 조건입니다.
또한 5개월이내로 이사이트에 쇼핑몰 형태로 추가를 시킬것입니다.
그때는 요번에 싸게해주시 대가로 왠만해서 깍지않고 제휴라는 의미로 1차 제작했던 업체에 의뢰를 하겠습니다.
적절한 가격을 메일로 보내주십시오
또한 저희 홈페이지는 notv.kr 입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입니다.
 

가맹점을 중심으로한 제휴를 온라인상에 적용시킨 비즈니스 모델로 분석이 됩니다.

문자를 통해서 인증을 받고, 티켓을 문자로 보내야 되는 부분이라면..

문자 내용을 변복조하지 못하게 할 암호화 로직을 개발해야 할수도 있습니다...^^;;

물론 그 부분은 건너 뛰고 SMS를 웹사이트에 작업을 해서. 보낸다고 한다면.. 기존의 사이트와 연동하는 구축방법이 필요하겠죠...


가장 문제가 될 부분은.. 각 업체별로 사이트나 특정한 상품들이 있고, 이를 모듈 형식으로 해서 공급을 받는다면.
소켓통신이라는 방법을 사용하거나 동기화통신 방법을 이용해서 채크해야만 하는 복잡한 프로그램 요소가 나올수도 있습니다.   물론 모듈을 공급하는 방식이 어떤 방식이냐에 따라서 개발하는 방법도 달라지구요.

지금 6개 회사랑 제휴를 맺고 각각의 모듈을 공급받기로 하셨다고 하시는데..

6개 회사가 사용하는 모듈전송 방식이 각각다르다면.. 여기에 PG, SMS까지 하면 8개의 모듈 부착 작업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만약에.. 오픈된 사이트에서 물건이나 상품이 판매가 되었을때. 그 상태를 협력사에게 전송해 줘야하는 부분이 발생하게 된다면 소켓통신 이나 동기화 동신등의 방법을 별도로 개발해야 합니다. 더 문제인것인 만약 협력사가 늘어난다면, 오픈이후에 또 모듈 부착작업을 진행해야겠죠....

정확히.. 어떤 방식의 모듈이고,어느 정도의 제휴범위 및 제휴사의 모듈지원인가에 따라서 견적이 결정이 될수 있습니다.


위의 셈플로 제시해주신 사이트를 모듈연동이 아니고 기본적인 개발과 디자인만 고려를 해도 200만원의 견적금액으로 인건비도 간신히 나올 정도입니다.. 물론 솔루션이나 오픈소스를 기반으로 작업을 한다면. 디자인 비용만 채크를 한다던지 해서. 200만원으로도 가능하겠죠...

하지만, 경쟁사와 차별화된 사이트 및 고객들이 선호하는 웹사이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기획,디자인, 프로그램의 3가지 파트가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일반적인 웹에이전시에서는 이렇게 3가지 파트의 각각 1명씩 최소 3명의 이상이 프로젝트에 투입이 되고 있습니다. 물론 프리랜스나 작은 규모의 에이전시는 특정 파트가 생략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솔루션을 사용한다면 마찬가지겠구요.. 3명의 인력 기준으로.. 2주간 작업을 해야한다면. 얼마를 청구하는게 정답일까요?.. 월 200의 인건비라고 가정한다면.. 최소 300만원의 비용입니다..


물론 개발방법론에 따라서 견적 금액은 달라집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는 인프라 (솔루션,소스,디자인리소스,템플릿,참조기획) 등을 토대로 작업을 한다면..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개발을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연.. 귀사의 상황에 100% 일치하는 사이트가 나올수 있을까요?

추후 쇼핑몰만 도입을 해야하는것이 아닐수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협력사와의 수익배분 시스템은 구축이 되어있을까요?. 각각의 협력사들이 제공해주는 모듈로.. 그 회사들에서 구축된 수익배분 시스템을 활용한다고 하면.. 웹사이트의 사용자 수가 많아지거나 수익경로가 많아지게 되면.. 회계처리를 하는데만 해도.. 숨이 막힐것이 예상이 됩니다.  또한 협력사별로 모듈이나 수익배분방식이 달라질텐데. 내부에 프로그래머가 없는한.. 협력사가 늘어날때마다 모듈부착 작업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을듯 합니다. 그걸 아웃소싱 형식으로 개발사에게 건건마다 넘기기에도 효율적인 측면에서 문제가 되지 않을가요?

 

컨설턴트로써 재 생각에는...

정확히 귀사의 수익모델 및 업무프로세스를 점검해 볼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정보를 기반으로 어떤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하게 사이트를 구상할 것이며, 협력사의 모듈을 효율적으로 활용이 가능도록 플러그인 형식의 개발또한 추천드립니다...

정체되어있는 사이트가 아니라.. 쇼핑몰 형태로 진화를 예상하기거나.. 추가적인 비즈니스모델과 연계한 사업확장을 고려하고 계신다면.. 기존에 구축외어있는 범용화된 솔루션을 수정하여 사이트를 구축하기 보다는. 귀사의 상황에 맞는 솔루션 개발을 추천드립니다....

제휴나 협력은 어렵지 않습니다. 고객 유입도 마찬가지구요...

하지만.. 그렇게 맺어진 인연을 유지하기는 쉽지가 않습니다.

1명의 인력이 잠깐의 시간으로 관리가 가능한 사이트와.. 수명의 인력이 하루를 매달려야 관리가 되는 사이트는 겉으로 보기에는 비슷해 보일지는 몰라도.. 효율적인 면에서는 차이가 날수 밖에 없습니다..

200만원의 사이트는 어디에 속할까요?...

관리자가 손쉽게 응대할수 있는 사이트라면.. 그 반응성이 고객들을 중심으로한 귀사의 사이트에 활력을 넣어줄 중요한 요소가 될수도 있습니다...

솔루션을 새로 만들어도 2개월이면 충분합니다. 단 비용부분이 좀 많이 높아지겠죠... 대신 귀사의 업무프로세스상에서 효율성을 높여서 확실히 비용절감이 가능합니다.

솔루션을 가지고 커스트 마이징을 해도 1개월이면 충분합니다. 단.. 경쟁자가 동일한 솔루션으로 시장진입을 할 확률이 100%이고.. 이때는 마케팅이나 디자인 리뉴얼, 등을 통해서 고객을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그 솔루션 관리자에 맞추어서 회사의 업무프로세스를 바꿔야 하는 아이러니한 상황도 오겠죠.

어떤 선택을 하시겠습니까?

그 선택이.. 비즈니스 모델의 성공과.. 시장에서의 경쟁우위를 점할 중요한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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