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Tb Story/ToTb 네이버지식 Story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자사몰 구축 컨설팅 문의

ToTbco 2025. 4. 18. 13:41

온라인 비즈니스 컨설팅

 

 

[질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구축하여 인지도를 쌓은 후,
해당 인지도를 활용하여 얻은 고객을 자사몰로 끌어들이는 게 최종목표입니다.

최종 목표를 이루기 위해 현재 준비된 것은 없으며,
목표를 이루기 위한 준비, 계획, 실행이 필요한 단계입니다.

그래서 네이버스마트 스토어 및 자사몰 구축,
온라인 마케팅 영업 등 을 도와줄 수 있는 컨설팅 업체가

필요합니다.

부산에 있는 경험많은 해당 컨설팅 업체가 있을까요..?

 

 

[답변]

 

안녕하세요. IT전문 컨설턴트 입니다.

자사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기반으로한 온라인 전략이 필요하신것으로 생각됩니다.

부산권에는 해당되는 업체가 많지 않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아쉽게도 저는 서울권에서 활동중입니다.

업종과 주력제품에 따라서 다양한 전략구성이 가능한 만큼 전문가의 도움이 반드시 필요하리라 생각됩니다. 대부분의 회사들이 내부에 IT 전문인력들이 없는경우가 많고, 이때는 체계적인 전략없이 주먹구구식으로 시장에 진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연히 경쟁력을 확보하는것은 쉽지 않겠죠.

자사몰뿐만아니라 필요로한 시스템 요인 또한 많습니다. 오프라인을 기반으로한 업체가 온라인시장과 병행하는 전략을 구성하시는 상황이라면 오프라인과 연계하는 다양한 시스템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선적으로 컨설팅 이전에

1. 주력제품에 대한 분석

2. 차별화 포인트 및 회사에 대한 포지셔닝 전략수립

3. 회사의 중장기 전략수립

4. 시스템요소(재고관리/고객관리/물류관리 등) 점검 및 구축방안, 개발방법론 수립

5. 필요기능명세 및 예산안 수립

6. 마케팅 체널별 최적화

7. 운영인력 체계 구성

등의 요소에 대한 고민을 해보신다면, 조금더 효율적인 컨설팅이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IT전문 컨설턴트의 생각]

특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의존하는 전략이 아니라 추후 자사몰을 통한 시장확장 및 다변화 전략을 중심으로 쳬계를 잡는것이 좋습니다. 시장은 빠르게 급변하고, 고객들의 성향 또한 달라집니다. 여기에 맞춰서 빠르게 대응할수 없다면, 시장에서 성공하는것은 어렵습니다. 성공한 많은 브랜드들은 스마트스토어 중심의 전략이 아니라 자사몰을 탄탄하게 구성하는데 포인트를 두고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의 장점도 분명 존재하지만 지속가능한 시장환경을 고민해 본다면 변화를 빠르게 줄수 있는 자사몰 구축이 핵심입니다.

단순한 쇼핑몰이 아니라 기업의 문화와 업무프로세스가 반영된 개발로 차별화된 전략을 실현해 보세요.

20년동안 연간 100여건의 컨설팅을 평균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중 매년 20건 내외의 건만을 제작하고 있는 전문적인 기업의 도움을 받는 방안을 추천드립니다.